불친절한 파파엘 Life

 

 

캐릭터
슈팅게임 '
카발'의 모바일 버전, 캡틴히어로즈

 

 

 

'뮤'대륙을 위협하는 크라켄 해적단에 대항하는 캐주얼 슈팅게임, '캡틴히어로즈 for kakao'입니다. 고유한 속성을 가진 140여종의 캐릭터가 3인 1조를 이루어 플레이하는 게임입니다. 옛날 오락실 게임이던 '카발'의 조작방식을 그대로 가져온 캡틴히어로즈. 게임리뷰를 시작합니다.

 

 

캡틴히어로즈 리뷰 시작

 

 

게임대기창입니다. 우선 랭킹을 확인할 수 있는 캐릭터창이 보이는데, 본인의 대표 캐릭터가 보입니다. 물론 대표 캐릭터를 교체하면 대기창 캐릭터도 바뀌게 됩니다. 게임모드는 계속해서 스테이지가 이어지는 '무한모드', 보스를 없애는 '현상금모드'가 있습니다.

 

 

오락실 '카발'을 즐긴다! [무한모드]

 

 

오락실 게임이던 '카발'을 해보셧다면 기본적인 움직임은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화면 좌측에는 방향키가 있는데 두방향(좌,우)뿐이고, 빠르게 두번 터치하면 구르기를 합니다. 구르기는 총알을 피할 수 있죠. 오른쪽은 과녁을 조정할 수 있는데, 옵션에서 2가지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B방식이 더 좋습니다.)

 

 

화면에는 숫자가 적힌 별모양의 아이콘이 등장하는데, 과녁을 맞추면 폭주모드가 발동합니다. 숫자 1이 적힌 별을 맞춰야 하는데, 시간이 지날 수록 폭주모드를 발동하기 위한 별의 숫자가 올라갑니다.

 

 

스테이지를 진행하면 보스가 등장합니다. 보스는 강한 체력을 가지고 있고, 조무래기 적들이 지속적으로 공격하는 만큼 잘 피해야 합니다. 또, 플레이중인 캐릭터는 체력이 줄어드는데 '0%'가 되면 게임이 끝납니다. 따라서, 플레이중인 캐릭터의 체력이 0이 되기 전에 다른 두 캐릭터를 교체하면서 플레이 해야 합니다.

 

 

보스를 처리하면 보너스로 많은 별이 나타나는데, 별을 맞추면 점수와 플레이중인 캐릭터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한가지 팀을 드리면, 3명의 캐릭터가 모두 체력이 줄어든 상태라면 골고루 바꿔가며 별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무한모드가 끝나면 마지막으로 '보상룰렛'을 돌리게 됩니다. 골드, 캐릭터, 아이템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보스만 없애자! '현상금모드'

 

 

또 다른 게임모드인 '현상금모드'입니다. 최초 1회 골드를 지불하여 오픈하고, 다음 도전에는 총알을 사용합니다. 이 모드는 각 스테이지마다 보스가 등장합니다.

 

 

'현상금모드'는 '무한모드'와 다르게 카카오친구의 캐릭터를 용병으로 쓸 수 있습니다. 두가지 게임모드를 비교하면, 무한모드가 훨씬 더 재미있습니다. 현상금모드는 좀 아쉬움이 많이 남더군요.

 

 

140여종의 캐릭터를 볼 수 있다.

 

 

캐릭터창입니다. 보유한 캐릭터중에서 3명을 뽑아 하나의 팀을 만드는데, 캐릭터마다 체력, 공격력, 공속, 이속 등이 다릅니다. 또, 어떻게 팀을 이루느냐에 따라 팀속성도 달라집니다. 캐릭터창에서는 캐릭터뽑기, 강화, 합성이 가능합니다. 사용하지 않는 캐릭터를 소모하여 강화가 가능하고, 최대레벨까지 강화가 된 캐릭터는 합성이 가능합니다.

 

 

이제는 '펫'이 아닌 '메카'시대

 

 

'메카'는 일종의 '펫'입니다. 각 메카마다 등급이 나눠져 있고, 가지고 있는 능력도 다릅니다. 메카는 캐릭터와 다르게 업그레이드만 가능합니다.

 

 

'캡틴히어로즈', '카발'과 비교하다

 

 

'카발'과 비교했을 때, 다양한 캐릭터와 팀조합 시스템은 '캡틴히어로즈'의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건물이 무너지는 소리나 폭탄을 모아서 한번에 던질때의 폭발음 등의 타격감은 카발에 비해 많이 약합니다. 그러나 '카발'이 굉장히 오래된 게임인 만큼 요즘세대에게는 새롭게 어필할 수 있고, 오락실 세대에게는 옛 게임의 향수를 살짝 느낄 수도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