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인생역전
윷놀이 카톡게임, '칼퇴'합
시다

 

 


국민 명절놀이인 윷놀이가 카카오게임으로 등장했습니다. 이 게임은 바로 '직장인들의 칼퇴를 위한 게임' [인생역전 윷놀이] 되겠습니다. 윷놀이란 게임자체는 단순하기 때문에 온라인으로 즐기기에는 자칫 지루해질 수 있는데요. [인생역전 윷놀이]는 말 수를 줄이고, 다양한 아이템을 넣어 긴장감을 유발시키고 있습니다.

 

 

윷놀이는 '칼퇴'를 위한 게임?!

 

 

윳놀이 보드판은 알록달록한 색상을 넣어 눈에 보기 편하게 만들었고, 2개의 말과 20분의 제한시간이 주어집니다. [인생역전 윷놀이]의 배경이 회사인 만큼 사원,대리,부장 등의 직급이 나누어져 있으며, 말이 골인할 경우 '퇴근'으로 표시됩니다.

 

 

 

윷놀이에 아이템이? 

 

 

[인생역전 윷놀이]는 현재 5가지의 맵 아이템이 있습니다. 워프는 불이 켜있는 곳에서 꺼진곳으로 이동, 화장실은 랜덤하게 아무데나 이동, 아메리카노는 -1~+5 까지 랜덤으로 추가이동하게 됩니다.  리버스는 한번 반대방향으로 움직이고, 스페셜박스는 크리스탈과 캐릭터카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냥... 캐릭터카드

 

 

캐릭터는 초반 5명의 캐릭터 중 한명을 선택해야 하며, 스페셜박스를 통해 총 8명의 캐릭터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각 캐릭터마다 능력치의 차이가 크지 않은 관계로 그냥 마음에 드는 캐릭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칼퇴안해도 1등 할 수 있어!

 

 

[인생역전 윷놀이]는 2개의 말을 먼저 칼퇴시키면 되지만, 칼퇴 말고도 1등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획득점수를 높이는 것인데요. 다른 사람의 말을 잡게 되면 1점씩 올라가는데, 4인 플레이때는 이 점수가 쏠쏠하게 올라갑니다. 따라서 2개의 말을 퇴근(10점)시키지 못하더라도 최대한 다른 말들을 잡아 점수를 올려놓으면 1등을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4인플레이에서 4등으로 출발하면, 점수로 1등을 해봤습니다만, 이런 환경이 쉽게 만들어지진 않겠죠.

 

 

 

업고출발--워프(개, 걸)-아메리카노 콤보는 싫어!

 

 

10번중 1번정도 나오는 아주 황당한 사태입니다. 물론 저는 당해보기만 했습니다. 이게 무슨말인고 하니...

워프의 위치가 첫번째 라인 두번째 칸에 있다고 가정할때, 상대방이 말이 '윷'-'개'가 나와버리면 초반 상당히 멀리 이동하게 됩니다. 여기에 아메리카노까지 걸려 +3이상이 나왔다면... 그런데 알고보니 우정포인트로 '업고출발'을 사버렸다면... 그냥 조용히 스마트폰을 끄시면 되겠습니다.

글로 써서 잘 이해가 안되신다면, 직접 계산해보시기 바랍니다. 과연 얼마만큼 갈 수 있는지...ㅎㅎ

 

 

모두의 마블과 비슷한, 그러나 쬐끔 기대하는..

  

 

'윷놀이'라는 새로운 아이템이지만, 사실 천천히 살펴보면 '모두의 마블'과 크게 다른점이 없습니다. 그러다 보니 게임이 신선하게 다가오지 않습니다. 비약적으로 표현하자면 '모두의 마블'을 윷놀이 버전으로 바꿨다고 말해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분명 기대할만한 부분도 있습니다. 특히, 개인적으로 맵과 아이템은 발전가능성이 높다고 보는데요. 우리가 알고 있는 5x5사이즈 맵을 변형시키고, 맵크기에 따라 더 다양한 아이템이 배치되면 훨씬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