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뉴스큐레이팅 피키캐스트, 흥미로운 컨텐츠를 간편하게 즐기자

 

 

 

새로운 뉴스플랫폼 '피키캐스트'입니다. 사실 '새로운'이란 표현을 붙이기에는 비슷한 어플들이 있죠. 그러고 보니 예전에 제가 포스팅 했던 '뉴스퀘어'라는 어플도 있습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피키캐스트는 페이스북에서 큰 인기를 얻었던 페이지죠. 그 유명한 '삭제'사건도 있었고... 아무튼 역사가 있는 어플이라 평해도 좋을 것 같네요.

 

 

 

'피키캐스트' 어플의 특징은 '스토리'가 있다는 점인데요. 하나의 주제를 이야기 하되, 독자가 보기 쉽게 알기 쉽게 표현했다는 점이 큰 특징입니다. 플립보드나 뉴스퀘어를 한번쯤 만져보신 분들은 쉽게 적응할 수 있고, 있을 만한 기능은 다 들어가 있습니다. 특이하게 BGM(배경음악)이 들어가는 페이지도 있다고 하는데, 저는 아직까지 찾아보진 못했네요.ㅎㅎ

 

 

 

해당 주제에는 댓글도 달 수 있고, 카카오톡이나 페이스북에 링크도 걸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게 되면 내가 관심있어하는 소식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저는 솔찍히 비슷한 어플을 몇개 사용중이어서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새롭진 않습니다만, 이런형태의 어플을 처음 접하는 분들에게는 눈길을 끌만한 내용이 많이 있네요. 어떤 소식이 있는지는 직접 다운받아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항간에 피키캐스트를 저작권과 관련지으며 불법이란 말이 있었나 봅니다. 대충 아는 선까지 이야기 하면, 온라인 상에서 '이용자의 권리'와 '저작자의 권리'사이의 법적 기준을 정하기 애매하다고 하는데요. 100% 불법프로그램으로 생각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법적인 부분은 잘 몰라서 언급하기 조심스럽네요.ㅎㅎ)

 

 

 

 

어찌되었건, 지금까지의 피키캐스트는 흥미로운 소식들을 담고 있습니다. 단순한 '뉴스어플'이라기 보다 '잡지'라고 생각하면서 보면 좋을 것 같네요. 화장실이나 출퇴근 처럼 짜투리 시간을 활용해보세요.

 

위드블로그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