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트윈드라이버 장착, 가성비 좋은 JVC HA-FXT90 사용후기

 

 


오늘의 리뷰! 

네이버 검색어에서도 당당히 상위권을 찾이하고 있으며, 출시된지 꽤 지났지만 일본에서도 베스트셀러에 꼽힌다는 JVC의 독특한 이어폰 JVC HA-FXT90 되겠습니다. 저에게는 JVC의 두번째 이어폰이 되겠네요.





JVC HA-FXT90 가 나름 유명한 이유는 이 트윈시스템 때문인데요. 보통의 이어폰은 진동판이 하나인 반면에 이녀석은 2개라는 점. 그것도 세로로 위치해 있습니다. 다음 모델로 진동판이 3개가 들어있는 희안한 이어폰도 등장하게 되는데요. 자세한 히스토리는 다른 분 블로그를 참조하세요.ㅎㅎ(저는 전문가가 아니어서..ㅎㅎ)





JVC HA-FR20 이란 저가형 모델의 저음에 반해서 중가모델의 JVC HA-FXT90 를 구매한 건데요. 실제 판매가는 13만원이지만 인터넷에서 8만원 중반에 구매했습니다. 지금은 더 저렴해졌겠죠. 이 녀석의 특이한 점은 구성품중에 케이스가 포함되어 있다는 건데요. 저 트윈드라이버를 보호하기 위한 서비스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JVC HA-FXT90 의 내구성이 좀 약하다는 말도 있습니다만...)





그렇게 좋은 귀는 아니지만, 그렇다고 막귀는 아닌 제가 살짝 소리를 평가해 보지만, 저음도 좋지만 중고음이 더 좋게 들립니다. 좀 다른 표현으로 중고음이 맑게 들린다고 할까요. 사실 처음 들었을때는 저음이 작게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중저음도 좋은 평가를 받은 모델인데 말이죠. 이것저것 생각하다가 내린 결론은 그동안 저음 중심의 이어폰을 사용하다보니 귀가 저음에 특화(?)되어 있었고, 그러다보니 JVC HA-FXT90의 중고음을 신선하게(?) 받아들인게 아닐까... 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JVC HA-FXT90의 저음이 나쁘다는 이야기가 아닙니다.ㅎㅎ)





JVC HA-FXT90의 주전부리 이야기를 하자면, L자형의 커넥터는 단선될 걱정이 없어보여 만족스럽습니다. 색상은 검은색도 마음에 들지만, 한정판으로 출시된 레드컬러가 더 멋스러워 보입니다. 하지만 구하기가 쉽지 않다는 점!!!





전반적으로 JVC HA-FXT90는 가성비가 좋다라고 말하는데요.저도 3개월간 사용해본 결과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할부로 사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정도입니다.ㅋㅋ 이걸 듣고 있다보면 진동판이 3개인 이어폰은 어떤 느낌일까 궁금해지는데요.이녀석이 떠나는 날 20만원대 이어폰에 도전해보겠습니다. (JVC HA-FXZ200 가 20만원대죠.ㅎㅎ)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