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에게 가장 친한 친구는 'XX친구' 아닌 '만성피로'죠. 만성피로와 헤어지기 위해서는 오장육부 중 간의 역할이 중요한데요. 간이 해독작용을 하기 위해서는 '메티오닌'이라는 물질이 필요합니다. 그럼 '메니오닌'이 풍부한 음식은 무엇일까요? 바로 달걀입니다. 메티오닌은 해독작용 뿐만 아니라 피로회복, 항암효과, 혈압 강하 효과를 갖추고 있어서 매일 삶은 달걀 한 알씩 먹는게 좋다고 합니다. 이제 달걀을 건강하게 먹어볼까요?
달걀을 먹을때 칼로리때문에 노른자를 빼고 먹는 분들 계시죠. 특히 다이어트하는 분들에게는 아주 민감한 부분입니다. 그런데 노른자에는 '루테인'과 '제아잔틴'이라는 물질이 들어있어서 시력보호에 좋다고 하는데요. 더군다나 녹색채소보다 6배 많이 들어 있다고 하니 시력이 약해진 분들은 노른자를 꼭 드시고, 흰자에 수분이 들어 있으니 노른자와 흰자를 같이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달걀 노른자에는 레시틴이란 성분이 70% 차지하고 있는데요. 이 레시틴은 피부저항력을 높이는 성분이라고 합니다.피부관리에 신경쓰거나 노화방지를 원하는 분들은 노른자도 드세요.
달걀에 콜레스테롤이 많다는 건 다 아는 사실이죠. 그런데 이 콜레스테롤은 성호르몬과 관계있는 담즙산의 주요성분이라고 하네요. 따라서 정력을 위해서라면 달걀을 드셔야 하겠죠.
다만, 고혈압이나 뇌졸중같이 콜레스테롤에 신경써야 하는 분들은 다른 음식과 같이 드셔야 하는데요. 대표적이로 들기름이 있습니다. 들기름에 있는 리놀렌산이 콜레스테롤 축적을 억제해 준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