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PDF파일 용량줄이기, 프로그램 없이 간편하게 줄이자

 

제안서, 견적서, 설명서 등 중요한 파일을 전달할때 보통 PDF 파일을 사용합니다. 그런데 PDF파일에 고화질의 사진이 들어가게 되면 어마무시한 용량으로 변신하는데요. 메일을 보내거나 특정사이트에 업로드를 해야 할때 용량제한에 걸리는 경우가 간혹 있죠. PDF파일 하나만 용량을 줄이면 되는데, 그렇다고 프로그램을 받기도 애매모호한데요. 여기 간단하게 클릭 몇번으로 PDF파일 용량을 줄여주는 친절한 사이트가 있습니다.

이 사이트의 이름은 '스몰PDF'(http://smallpdf.com/kr) 한국어 뿐만 아니라 스페인어, 중국어, 영어, 독일어, 일본어 등등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고 있어서 전세계인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죠. 혹시라도 한국어 외의 언어를 원한다면 우측 상단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기능도 여러가지가 제공되는데요. 우리가 지금 당장 사용해야 하는 PDF 압축부터 이미지 변환, PDF합치기/분할, 워드/엑셀/PPT 변환 등 현재 9가지 기능을 제거하고 있습니다. 눈에 띄는건 비밀번호가 걸려있는 PDF를 여는 기능인데요. 암호가 복잡한 경우는 풀 수 없다고 하네요.

 

PDF파일의 용량을 줄이려면 PDF 압축하기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상세페이지에서 파일을 선택하려면 마우스로 PDF파일을 드롭해도 되고, 파일선택 버튼을 눌러도 됩니다. 자세히 보면 파일선택 버튼 오른쪽에 드롭박스와 구글 드라이브 아이콘이 있는데요. 가장 많이 사용하는 클라우드시스템과 연동시킨 점은 사용자의 배려라 할 수 있겠네요.

 

 PDF파일을 업로드 하면 하단에 진행률이 보입니다. 용량이 클 수록 시간도 오래걸리겠죠.

 

 업로드가 끝나면 PDF파일 용량이 줄어드는 시간이 옵니다. 9.56M짜리 PDF파일을 올렸더니 조금 걸리네요.

 

업로드와 압축이 끝났습니다. 9.56M PDF파일이 3.44M로 확 줄었습니다. 약 3배정도 줄었네요. 이런 사이트는 꼭 기억해놨다가 요긴하게 사용해야 하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