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하기 쉬운 업종을 찾으라면 저는 온라인쇼핑몰을 꼽고 싶은데요. 일단 오프라인 매장이 없이도 창업이 가능해서 초기 투자비용이 적은 편이고, 쇼핑몰 구축 템플렛이 워낙 많기 때문에 인터넷에서 옷 고르듯이 자기가 원하는 홈페이지를 쉽게 구축할 수 있습니다.(물론 질 좋은 제품을 준비하는 건 어느 업종이나 기본이기 때문에 언급할 요소는 아닌것 같습니다.)
저도 한때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해봤지만, 가장 어려운건 쇼핑몰홍보였습니다. 제품사진을 올리고 유통하는 건 빠른 시간에 습득이 가능했지만, 쇼핑몰홍보는 쉬운일이 아니었습니다. 가장 보편적인 키워드광고의 경우 인기키워드는 클릭 한번에 만원이 넘어가기도 하고, 시즌별로 노출이 잘되는 키워드가 있어서 자금이 넉넉해야만 유지할 수 가 있죠.
그래서 합리적인 가격과 효과 좋은 광고를 생각하는 분들은 바이럴 마케팅을 이용합니다. 말 그대로 입소문이죠. 바이럴마케팅이 얼마나 효과적인지는 다들 아실텐데요. 이제는 어떻게 바이럴마케팅을 유도할 것인가가 중요하죠.
온라인 바이럴마케팅의 선두에는 위드블로그가 있습니다. 광고주 입장에서는 온라인쇼핑몰이 워낙 많다보니 손님을 기다리기 보다 먼저 찾아가서 선점을 해야 하는데요. 위드블로그는 이런 공격적인 바이럴마케팅이 가능합니다.
위드블로그와 상품계약을 하고 나면 공개적으로 블로거를 모집하는데요. 아무나 모집을 하는게 아니라 체계적인 분석을 통해 블로거를 선정을 합니다. 따라서 양질의 글이 인터넷에 오르게 되고, 이것이 바이럴마케팅의 시작이 됩니다.
위드블로그는 블로거 입장에서도 좋은 제품을 남들보다 먼저 사용해볼 수 있고, 사용후기와 평점을 내리며 블로거의 입지를 다질 수 있는데요. 광고주와 블로거 모두에게 이득이 되는 바이럴마케팅이라 할 수 있죠.
위드블로거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확실한 결과보고서가 작성된다는 점인데요. 대다수의 바이럴마케팅이 인터넷카페나 블로그를 통해 진행되다보니 리뷰가 몇번 읽혔는지, 키워드검색은 어떤지 확인할 수가 없는데요. 위드블로그는 작성 글과 사이트를 연동시켜 신뢰성이 높은 결과물을 만들어냅니다.
꼭 온라인쇼핑몰이 아니더라도 위드블로그의 바이럴마케팅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매장, 도서, 온라인강의 등 소비자가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것이라면 어떤것이든 위드블로그와 함께 할 수 있습니다.
가장 효과적인 쇼핑몰홍보방법을 찾고 계신다면 위드블로그를 이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