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여름휴가를 위한 갖가지 소품을 준비할 시기죠. 뜨거운 태양을 피하기 위해서 반드시 준비해야 할 품목중에 하나가 바로 선글라스인데요. 눈 보호는 물론 얼굴까지 살려주는 선글라서 고르는 팁을 살펴볼까요!
선글라스를 고를때는 얼굴형에 맞는 태를 고르는게 중요하죠. 사람의 얼굴형을 크게 역삼각형, 둥근얼굴, 긴얼굴, 사각얼굴로 구분했을때 각 얼굴형에 따른 선글라스 모양이 있는데요.
- 얼굴형에 맞는 선글라스가 있다!? -
1. 역삼각형 얼굴은 대체로 동그란 선글라스가 어울립니다. 특히 광대가 옆으로 발달했다면 가로가 긴 타원형 선글라스가 좋은데요. 날카로운 인상을 부드럽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네요.
2. 둥근 얼굴에는 사각형 선글라스가 어울립니다. 선글라스의 각이 얼굴의 윤곽은 살려주는데요. 반대로 동그란 모양의 선글라스는 피하셔야 합니다.
- 얼굴을 살려주는 선글라스를 선택할 것! -
3. 흔히 말상이라고 부르는 긴 얼굴은 오버사이즈나 뿔테 선글라스를 추천하는데요. 선글라스가 광대뼈까지 가려주어 얼굴이 짧아보인다고 하네요.
4. 사각턱의 각진 얼굴은 보잉 선글라스가 좋은데요. 크고 전체적으로 둥근디자인의 선글라스가 얼굴을 살려준다고 하네요. 반대로 네모나거나 동그란 렌즈는 얼굴의 각이 더 도드라보이니 조심하세요.
또, 용도에 따라서 선글라스 색상도 달라지는데요.
- 회색은 피로가 적고, 갈색은 색이 선명하다. -
회색 렌즈는 빛을 균일하게 흡수하고 차단하기 때문에 자연색을 그대로 볼 수 있어서 눈의 피로가 가장 적다고 합니다. 넓은 시야와 선명한 색을 원한다면 갈색 렌즈가 좋은데요. 해변가에서 사용하면 좋다고 하네요.
- 장시간 착용시에는 녹색 렌즈, 흐린날에는 노란색 렌즈 -
장시간 운동을 할때는 녹색 렌즈가 좋은데요. 망막과 시신경을 보호해서 장시간 착용해도 눈의 피로가 적다고 하네요. 노란색 렌즈는 밝은 시야와 사물을 또렷하게 보여주는 효과로 흐린날이나 야간이동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