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오늘 알아볼 유용한 사이트는 PDF를 JPG, PPT등으로 변환시켜주는 사이트인 smallpdf.com 입니다. 가끔씩 PDF 파일을 활용하기 위해서 JPG로 변환해야 할 때가 있죠. 저는 PDF파일을 JPG로 나눈 뒤 알씨를 통해 동영상을 만들 예정인데요.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웹사이트에서 간단하게 변환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일단 PDF JPG 변환사이트인 smallpdf.com으로 이동합니다.

1. PDF to JPG

 사이트에 들어오면 여러가지 pdf변환 항목들이 보이는데요. 첫줄만 간단하게 설명하면, pdf합치기, jpg를 pdf로 변환, pdf를 jpg로 변환, pdf를 워드로 변환시키는 항목들입니다. 지금 해야 할 일은 pdf를 jpg로 변환해야 하니까. 노란색으로 된  PDF to JPG를 클릭합니다.

 다음은 파일을 선택해야 하는데요. 폴더에서 PDF파일을 끌어올 수도 있고, 'Choose file'에서 불러올 수도 있습니다. 옆에 아이콘을 보시면 드롭박스와 구글드라이브에서도 불러올 수 있는데요. 편한 방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파일을 선택하면 업로드가 되면서 변환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왼쪽 아이콘은 싱글이미지를 추출합니다. PDF내의 모든 이미지를 조각조각 분리하게 되는데요. PDF를 만들때 전용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이미지 객체들을 하나씩 넣었다면 분리가 되고, 통 이미지로 PDF를 만들었다면 분리가 안되겠죠. 그리고 오른쪽 아이콘은 우리가 원하는 한 페이지씩 JPG로 변환시키는 아이콘입니다.

 

Convert  entire pages를 선택하면 잠시후 변환이 완료됩니다. JPG하나씩 다운을 받을 수 있고, 하단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전체 이미지가 ZIP압축파일로 다운됩니다.

 

 압축을 풀면 PDF파일이 모두 JPG로 변환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제 알씨를 사용해 동영상으로 변환시키면 되겠죠.^^(지금은 알씨 사용에 대한 포스팅이 아니니까 이후는 생략!!)

 

2. PDF to PPT

업무를 하다보면 PDF를 PPT로 변환해야 할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PDF를 PPT로 변환해 볼껀데요. smallpdf.com 메인페이지에서 PDF to PPT를 선택합니다. 이후 방법은 동일합니다. 파일을 선택해서 업로드하면 변환이 시작되는데, PPT변환은 시간이 조금 오래걸리니 참고하세요.

변환이 끝난 ppt파일을 다운받아서 열어봤습니다. 주의할 점은 PDF에 사용한 폰트가 없다면 PPT에서 폰트가 깨지게 됩니다. 따라서 표같은 경우는 페이지를 벗어나는 경우도 있으니 모든 페이지를 검토하셔서 수정하셔야 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