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블로그의 방문자수가 급감했습니다. 평소 검색이 잘 되던 포스팅이 네이버에서 검색이 안되더군요. 그래서 일 평균 2000명 전후였던 방문자 수가 500명도 안되어 버렸습니다. 9월 9일에는 271명이 방문하는 엄청난 기록을 거뒀네요. 물론 질 좋은 컨텐츠가 많은건 아닙니다. 그러나 취업으로 몇 개월간 운영을 안했을때도 이렇게 방문자 수가 떨어진 적은 없었기에, 소위 '저품질'에 걸린건 아닌가 살짝 불안하더군요.

 

블로그 방문자가 급감하면서 애드센스에 큰 타격을 입었는데요. 소소하긴 하지만 한달에 100달러 이상 벌어왔으나, 방문자 급감으로 이틀동안에 1달러도 벌지 못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달아놨지만, 정확한 원인은 찾지 못했습니다. 잘 사용하지도 못하고 느려서 분석하기 힘들더군요. 더 이상 불안해할 수 만은 없었기에, 과감한 선택을 해보기로 합니다. 바로 도메인 연결하기!! 

 

예전에 블로그 주소를 사용하다가 도메인을 연결하면 검색사이트가 새로운 사이트로 인식한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물론 사실인지 아닌지는 잘 모릅니다. 그러나 일단 지푸라기 잡는 심정으로 가비아에서 도메인을 신청했습니다.

 

그 결과 사라졌던 글이 다시 검색이 됩니다. 검색누락이 일시적인 현상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으나, 일단은 검색이 되고 방문자수도 회복되었다는 점에 만족합니다. 이런 사태를 또 경험하고 싶진 않네요. 어찌되었건 아끼며 키운 블로그인데 말이죠.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