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오늘 소개할 제품은 출시된지 4년이 넘었지만, '기가비트 유선공유기'를 검색하면 쉽게 등장하는 ipTIME T3004입니다. WAN포트와 4개의 LAN포트로 구성된 유선공유기로 LAN-WAN은 2Gbps, LAN-LAN은 1Gbps로 통신을 합니다.

 그럼 이제 공유기를 살펴볼까요. 튼튼한 박스에 공유기 그림이 달랑 그려져 있지만, ipTIME 4Port GIGABIT라는 문구가 알 수 없는 믿음을 주네요. ipTIME의 이름값이라고 해야 할까요.

 

 구성품은 설명서, 1m 랜선, 공유기, 어댑터가 들어있습니다. 유무선 공유기에는 설치도우미 CD가 있는데, 유선공유기는 없나봅니다. 요즘은 인터넷으로 다운받아 사용하니 설치CD가 들어있어도 사용하진 않겠죠.

ipTIME T3004의 실물을 본 느낌은 '크다'였습니다. 생각보다 진짜 크더라구요. 가지고 있던 ipTIME H508제품과 비교해봤는데, 1.3배 정도 더 큽니다. 정확한 크기는 163 x 106 x 25mm 라고 하니 넉넉한 공간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맨 처음 설명했듯이 WAN포트와 4개의 LAN포트가 있습니다. H508과 비교할 때, 포트수는 적으면서 덩치는 크니 조금 웃기기도 합니다.

가지고 있는 어댑터가 여러가지다 보니가끔 분실하거나 엉뚱한걸 사용할 때가 있는데요. 저는 라벨프린터로 정리해놓습니다. 이렇게 해놓으니까 나중에 정리하거나 재설치 할 때 편하더라구요. (사실 견출지 붙여 놓은것도 여러개 있습니다.)

랜선에도 라벨지를 붙이고, PC도 세팅하고, 공유기도 설치 완료!! 뭐... 이것저것 하다보니 깔끔하진 않습니다만, 덩치값은 해줄 것으로 기대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