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갤럭시 노트5를 구매하면서 단돈 5,000원에 구매한 정품 삼성 무선 충전기 EP-PG920I가 도착했습니다. 삼성 무선충전기의 정가는 55,000원인데요. 삼성페이 이벤트로 약 1/10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무선충전기 할인판매는 갤럭시 노트5 구매자에게 주어지는 이벤트인데요. 기어VR은 갤럭시S6 엣지 구매자, 급속충전 배터리팩은 갤럭시 S6 구매자에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무선충전기를 1월 말에 구매했지만 설 연휴로 인해 배송이 지연되면서 설 이후에 도착했습니다. 살짝 걱정했는데 다행히 어디 하나 부서진 곳이 없네요.

인터넷 판매를 찾아보니 가장 저렴하게 3만 원 미만으로도 구매할 수 있는데요. 블랙과 화이트의 가격 차이가 조금 있습니다. 어떤 제품이든 화이트가 조금 더 예쁜 편이죠.

내용물은 아주 간단합니다. 무선충전기와 간단 사용 설명서가 끝. 충전케이블이 없어서 조금 아쉽습니다.

이것이 삼성 무선충전기의 실체입니다. 생긴 건 콤팩트 파운데이션(?)처럼 생겼는데요. 가운데 고무처리가 되어 있어서 스마트폰이 미끄러지지 않습니다.

무선충전기 뒷면입니다. 발열을 처리하기 위한 작은 구멍들이 보이고요. 충전케이블 단자가 있습니다. 이렇게 보니 우주선 같기도 하네요.

무선충전을 시작했습니다. 파란 불이 들어오면서 충전이 시작되네요. 스마트폰 가운데를 무선충전기 중앙에 올려놔야 충전이 되는데요. 조금이라도 위치가 다르면 충전이 안 되더군요. 범퍼케이스 탓인 것 같기도 하고….

무선충전기 충전시간이 느리다는 말이 있어서 비교해봤습니다. 배터리가 45%일 때 확인했는데요. 완충까지 무선충전은 1시간 6분, 직접충전은 54분으로 12분 차이가 났습니다.

일단 무선충전기는 반드시 구매해야 할 아이템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크게 필요성을 못 느끼겠네요. '약간 신기한 충전기' 정도로 다가옵니다. 이 제품 팔려면 삼성에서 이벤트 많이 해야 할 것 같네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