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갤럭시탭A 9.7 with S pen과 블루투스키보드 케이스가 생긴 지 1주일이 지났습니다. 물론 1주일간 출퇴근 시간에 지하철에서 열심히 사용해봤죠. 이번엔 지난 리뷰에 이어서 블루투스키보드와 갤럭시탭을 연결 및 사용기입니다.

일단 AZA케이스는 '갤럭시탭 블루투스키보드 케이스'로 검색하면 가장 많이 검색되는 제품이죠. 사용 중인 블로거도 많고, 오픈마켓에서도 가장 많이 검색되는 제품입니다.

AZA케이스는 받침부분에 자석이 들어있어서 키보드를 흔들리지 않게 부착시킬 수 있죠. 그래서 갤럭시탭도 흘러내리지 않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갤럭시탭과 블루투스키보드를 연결을 시도해볼게요. 가장 먼저 OFF/ON 버튼을 키면 파워등이 한번 깜박입니다. 그리고 키보드 커넥트버튼을 3초간 누르면 블루투스 등이 점멸합니다.

 다음은 갤럭시탭의 설정에서 블루투스를 켭니다. 그리고 검색을 하면 '연결 가능한 디바이스'에 블루투스 키보드가 검색되죠.

 블루투스키보드와 연결하면 등록번호가 뜹니다. 해당 번호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면 연결 완료!

 블루투스키보드에 다양한 기능키(Function Key)들이 보이는데요. 홈버튼, 연락처, 음악조절키가 눈에 띕니다. Esc는 되돌아가기 기능이네요.

 이전에 저가형 블루투스키보드를 사용할 때는 타격감이 가벼워서 별로였는데, 요건 타격감이 나쁘지 않습니다. 미니키보드를 의식하면서 타이핑을 하니 오타도 많지 않네요. Enter와 Del이 조금 어색하지만요.

 음악 키 버튼을 사용해 볼게요. F7부터 F9까지 음악 키인데요. 지니로 테스트해보니 잘되네요. F10부터 F12까지 볼륨 키랑 같이 사용하니 완전 딱이네요.

 블루투스키보드를 처음 사용하기 전에 충전해야 하는데요. Charge 등이 꺼지고 2시간 정도 더 충전하는 게 좋다네요. USB 충전케이블도 동봉되어 있으니 유용하게 사용하세요. 저는 지금 스마트폰 충전기로 충전 중입니다. 

블루투스키보드로 갤럭시탭을 사용하니 상당히 편하네요. 방향키로 앱을 선택할 수도 있고, 유투브를 볼 때 F8로 일시 정지도 가능합니다. 미니노트북이 생긴 것 같은 기분이네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