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2016년은 정준하의 해라고 할 만큼 큼지막한 아이템이 무한도전에서 기다리고 있죠. 이번 주는 정준하의 첫 번째 특집인 '힙합의 신'에 도전했습니다. 바로 정준하가 쇼미더머니 예선에 출전한 것이죠.

거슬러 올라가면 지난 1월 행운의 편지 특집에서 하하의 편지 배송으로 정준하는 쇼미더머니 예선에 출전해야만 합니다. 노홍철 정형돈이 없는 무한도전에서 하하가 큰 몫을 해낸 거죠.

정준하의 힙합 사랑은 자유로고속도로 가요제부터 시작되었죠. 노래 자체가 인기를 얻진 못했지만 수능 금지곡에 선정될 만큼 '앗살람 알라아쿰'은 묘한 중독성을 보였습니다.


정준하의 힙합 도우미로 지코가 등장한 것도 좋은 선택이었습니다. 지코의 랩 실력이야 다 아는 사실이죠. 이날 지코의 매력은 랩만큼이나 적절한 예능감에서 더 돋보였습니다.

또, 오랜만에 방송에서 길의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음주운전으로 자숙한 지 약 2년이 지났는데요. 요즘따라 무한도전에서 왜 이리 보고 싶은지 모르겠네요. 무한도전의 7인 체제가 그리워졌습니다.

전체적으로 이날 방송은 깔끔한 방송이었습니다. 이렇게 깔끔한 편집과 진행은 오랜만이었던 것 같네요. 타 방송 프로그램인 쇼미더머니와의 적절한 콜라보와 일회성으로 압축 있게 끝낸 부분은 칭찬할 부분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