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2016년 4월 13일이 무슨 날인지 아시죠! 바로 대한민국 20대 국회의원 선거날입니다. 아침 6시부터 저녁 6시까지 12시간 동안 투표는 진행되고, 이날 투표를 못 하는 분들은 4월 8일부터 9일까지 사전투표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아마 집마다 선거자료가 우편으로 배송이 되었을 텐데요. 우리 집에도 선거자료가 도착했습니다. 하지만 포스터 몇 장에 깨알만 한 글씨로는 내용도 잘 모르겠고, 무슨 말을 강조하는지도 모르겠네요.

어떤 분은 선거날 투표소 앞에서 누굴 뽑아야 할지 고민하는 분도 계실 텐데요. 단 3분 검색으로 우리 동네 후보에 대한 최소한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3분 총선(http://www.vote0413.net)'입니다.

34개의 의제·부문·지역별 연대기구와 1000여 개의 시민사회단체가 참여하고 있는 '2016총선시민네트워크'라는 단체가 있는데요. 이곳에서 운영하는 사이트가 '3분 총선'입니다.

우리 동네 후보를 모른다면 투표소 앞에서 딱 3분만 검색하고 투표하자는 취지죠. '3분 총선'은 후보자의 경력, 시민단체가 선정한 낙천낙선 후보와 그 사유, 의정활동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지역구를 입력하면 후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제가 사는 중랑구를 입력하니 새누리당, 더민주당, 국민의당, 무소속 전부 검색이 됩니다. 중랑구갑/을 모두 합해서 9명이나 되네요. 일단 본인의 투표구를 정확히 알아야 하겠네요. 

자세히 보기를 누르면 경력, 의정활동, 특이사항 등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런 정보가 없는 후보자들도 있죠.

'2016총선시민네트워크'의 정치색은 모르겠으나 사이트의 취지는 상당히 좋네요. 전부터 원하던 기능이었는데 이렇게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네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