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4월 13일 20대 국회의선 선거가 가까워 지면서 선거에 관한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정치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정책부터 정당까지 의견을 피력하시는데요.
우리 회사도 4월 8일과 9일 진행되는 사전투표에 가자고 벌써 독려 중이네요. (사실 투표를 핑계로 업무시간에 땡땡이가 가능하기도 하지만요. ㅎㅎ)

이전 포스팅에 '우리 동네 후보'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3분 총선' 사이트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이번에는 내 생각이 어떤 정당의 의견과 비슷한지 알아볼 수 있는 '정당선택도우미' 사이트를 소개해드립니다.

이 사이트는 경실련(경제정의실천연합)에서 만들었습니다. 경실련이 직접 정당들의 답변을 수집했다고 하는데요. 27개 정당을 모두 수집할 수 없어서 원내 정당인 새누리당, 더불어민주당, 국민의당, 정의당 4곳만 표시됩니다.

정당선택도우미는 간단한 설문조사로 진행되는데요. 사용자는 질문에 대해 찬성/반대/기타로 답변하고 그 결과를 정당의견과 비교합니다. 그리고 시스템이 비교하게 되죠.

저는 설문결과 정의당 50%, 더불어민주당 45% 의견일치라고 하네요. 이 정도면 저는 '완전중도파'로 봐야 할까요.

마지막으로 내 의견과 각 정당의 의견을 비교할 수 있는데요. 대체 기타의견을 낸 정당들은 뭔지 모르겠네요. 관심이 없는 것인지, 답변하기 조심스러운 것인지 알 수가 없습니다.

이런 사이트는 100% 신뢰가 아닌 재미로 보는 사이트라는 거 아시죠. 크게 의미를 두진 마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