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드디어 휴대용 USB 선풍기가 제 손에 들어왔습니다. 회사에서 안랩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 거래처 직원이 USB 선풍기를 선물로 주었네요. '김영란법'에 걸리지 않을 만큼 아주 저렴한 물건이라 마음 놓고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안랩(AhnLab)의 로고가 새겨진 이 USB 선풍기는 '즈미(ZMI) USB 선풍기' 입니다. 즈미는 샤오미의 자회사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영문도 샤오미(MI)에서 'Z'만 붙었나 봅니다. 

위 사진이 '즈미(ZMI) USB 선풍기' 입니다. 상단 입구가 지퍼백처럼 되어 있어서 개봉 후에도 휴대할 때 넣어 다닐 수 있습니다.

제품 구성을 보면 아주 단촐합니다. 선풍기 날개와 USB 몸통이 끝. 몸통 상단에 안랩 로고가 새겨져 있네요. 로고 인쇄할 분들은 참고하세요.

조립도 아주 간단합니다. 날개와 몸통을 조립하면 끝. PC USB와 연결했는데 신나게 돌아가네요. 날개는 안전한 실리콘 재질이라 손 다칠걱정은 없지만, 아이들에게는 조금 걱정이 됩니다.

보조배터리와 연결했습니다. 휴대용 USB 선풍기는 역시 보조배터리와 같이 사용해야 멋이 나죠. 몸통이 유연한(?) 실리콘으로 되어 있어 약간의 각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옆 직원이 가지고 있던 카카오 USB 선풍기와 비교해봤습니다. '즈미(ZMI) USB 선풍기'는 3500원 이하, 카카오 USB 선풍기는 7500원 이하로 판매중인데요. 디자인 가격이라고 봐야 하겠죠. 바람세기는 카카오 선풍기가 더 강하지만, 그 만큼 소음도 더 큽니다.

또, 'ZMI 선풍기'는 USB만 가능하지만, 카카오선풍기는 USB와 5pin연결이 가능하다는 것도 큰 차이점이네요. 내구성이 비슷하다면, 가격이 차이가 나더라도 카카오 선풍기를 구매하겠습니다. 만약 카카오 선풍기가 1만원이 넘는다면??? 그 때는 당연히 ZMI 선풍기로 선택하겠죠.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