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한겨울 자동차에 낀 성에 때문에 귀찮은 분들 많으시죠.

성에는 겨울철에 유리창 바깥쪽의 온도가 0℃ 이하가 되면 유리창 안쪽의 수증기가 승화하면서 유리창에 얼어붙어 만들어지는 것인데요. 급하다는 이유로 뜨거운 물을 붓거나, 성에제거기가 없어서 열쇠로 긁는 행동은 유리창에 무리를 주기 때문에 삼가야 합니다.

그럼 빠르고 바르게 성에를 제거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성에 제거방법 1. 히터보다는 에어컨

성에는 실내외 온도 차이로 발생하는 현상이기 때문에, 실내외 온도 차이를 줄이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따라서 성에를 빨리 없애기 위해서는 히터보다 에어컨을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죠. 온도에 따라 다르겠지만 보통 5분~10분 정도면 제거가 되니까 시간적 여유가 있을 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성에 제거방법 2. 에탄올+물+주방 세제

분무기에 에탄올과 물을 2:1 비율로 섞고 주방 세제를 한 숟가락 넣습니다. 그리고 성에가 낀 유리창에 뿌려주고 닦으면 끝. 저도 직접 사용해서 효과를 본 방법인데요. 트렁크에 넣어놨더니 어느새 다 증발해 버리고 없더군요.

◎성에 예방법

주차 후에는 자동차 문을 열고 내부의 더운 열기를 빼줍니다. 이렇게 하면 자동차 실내외 온도 차가 줄어들어 성에를 어느 정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 물과 식초를 1:1 비율로 섞은 뒤 유리를 닦아주면 얇은 막이 생겨 성에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때는 식초 물이 금속에 닿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차창에 커버를 덮어두는 건데요. 만약, 성에 위험지역에 살고 계신다면 인터넷으로 하나 장만해 두시는 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저도 2만 원짜리 하나 사서 엄청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