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포켓몬고가 한국 정식출시된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도 30레벨을 달성한 분들이 계시네요. 저도 속초 이후에 오랜만에 포켓몬을 즐기면서 열심히 렙업중인데요. 이제 막 시작하는 포켓몬고 유저들을 위한 꿀팁이 상당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몇가지 정리해봤습니다.

포켓몬고 스타터라면 꼭 알아야 하는 꿀팁들을 모았습니다.  

포켓몬고 초반꿀팁! 피카츄 시작

처음에 이상해씨, 파이리, 꼬부기로 시작하지만 피카츄를 얻을 수 있다. 시작지점에서 한쪽 방향으로 계속 이동하면 스타터 포켓몬이 리젠되는데, 계속 이동하면서 리젠이 4~5차례 반복될 때 피카츄가 등장한다. 그러나 크게 쓸모가 없다.

포켓몬고 초반꿀팁! IV GO 어플은 필수

포켓몬의 '표시되는 능력치'인 CP보다 '표시되지 않는 능력치'인 IV가 더 중요하다. IV GO 어플을 다운받고 구글아이디를 연동하면 내가 잡은 포켓몬의 등급이 표시된다. 가급적 S 이상의 포켓몬을 키우고, 나머진 박사님께 보내자.

포켓몬고 초반꿀팁! 포켓스탑, 돌리고 나가라

포켓스탑을 돌리면 아이템이 나온다. 처음엔 일일이 터치하는데, 그럴필요 없다. 그냥 나가라. 자동으로 아이템이 들어온다.

포켓몬고 초반꿀팁! 10번째는 메가스탑

포켓스탑 10곳을 중복없이 돌리면 마지막 10번째 포켓스탑은 메가스탑이 되어 6~10개의 아이템이 나온다. 단, 포켓스탑을 돌리고 다음 포켓스탑을 돌리기까지 10분이 지나면 연결이 리셋된다. 

포켓몬고 초반꿀팁! AR은 꺼두자

AR을 켜놓으면 배터리 소모가 심하다. 그리고 포켓몬 잡기도 수월하지 않다. AR을 꺼두고 놀자.

포켓몬고 초반꿀팁! GPS 오류를 활용하자

사실 GPS는 100% 정확하지 않다. 그래서 포켓몬고를 켜 놓으면 한 장소에 있어도 캐릭터가 약간씩 이동한다. 이걸 이용해서 알부화, 파트너 포켓몬의 이동거리를 확보하자. 아주 가끔은 멀리 있는 포켓스탑도 갈때가 있다. 물론 투자대비 효율이 좋진 않다.

포켓몬고 초반꿀팁! 커브볼을 던져라

몬스터볼을 빙글빙글 돌리다 대각선으로 던지면 커브볼이 나간다. 커브롤로 포켓몬을 잡으면 경험치 10XP 추가된다. 여기에 나이스, 그레이트, 엑설런트가 되면 보너스 경험치를 얻는다. 비공식 내용으로는 원이 최대일때, 50%일때, 가장 작을때 던지면 된다는 썰이 있다. 

포켓몬고 초반꿀팁! 포켓몬고는 20레벨부터!

유저의 레벨이 높아야 좋은 포켓몬을 잡을 수 있다. 포켓몬고 유저들에 따르면 최소 20레벨은 넘어야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고 하니, 20레벨까지는 폭풍렙업을 위해 닥치는데로 잡자.

포켓몬고 초반꿀팁! 진화는 몰아서!

포켓몬을 진화하고 싶어도 참아라. 적어도 20마리 이상 진화가 가능할 때까지 모아라. 그리고 30분동안 경험치를 2배로 주는 아이템을 사용하고 진화하자. 특히 구구, 캐터피, 뿔충이는 사탕 12개로 효율이 가장 좋으니 최대한 많이 잡자.

포켓몬고 초반꿀팁! 상처약 따위는 필요없어!

가방에 넣을 수 있는 아이템의 수는 한정되어 있다. 만약 몬스터볼을 더 채울 수 없다면 상처약은 과감히 버리자. 기력의조각이나 좋은 상처약을 20개로 유지하자. 어차리 20레벨까지는 피 터지게 싸울 일이 드물다.

포켓몬고 초반꿀팁! 이브이 진화방법!

이브이를 불속성의 부스터, 뇌속성의 쥬피선더, 물속성의 샤미드를 진화할 수 있다. 이브이의 이름을 각각 Pyro, Sparky, Rainer 로 변경한 뒤 진화하자. 꽝손이 아니라면 원하는 속성으로 진화가 된다. 참고로 현재까지 '샤미드>부스터>쥬피선더' 로 알려져 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