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머리에 관해 검색을 하다 보면 은근히 '머리 빨리 기르는 법'에 대한 글들을 자주 접하게 된다. 대다수 사람이 헤어스타일에 변화를 주기 위함이다.

믿거나 말거나지만 '머리 빨리 기르는 법'에 대해 다양한 속설이 있다. 이제 소개할 내용은 많은 속설 중 신빙성이 높다고 알려진 내용이다. 어느 정도의 근거가 붙어 있는 만큼 100% 허황한 이야기는 아닌 것 같으니 잘 판단해보기 바란다.

속설 첫 번째 두피마사지를 하자

손으로 가볍게 두피마사지를 잘하자. 두피에 자극을 주면 혈액순환이 빨라지고 노폐물이 제거되어 모발 성장에 도움이 된다.
마사지라고 해서 거창한 것이 아니다. 브러싱만 잘해도 두피마사지 효과를 볼 수 있다. 쿠션감이 높고, 정전기가 일어나기 어려운 자연소재의 빗을 사용하자. 하루 1~2분 정도 꼼꼼히 빗질해 주면 효과가 있다.

속설 두 번째 머리를 잘 감자

샴푸는 두피를 깨끗하게 하지만, 모발성분에 이로운 성분까지 제거한다. 따라서 과도하게 머리를 감는 것을 자제해야 한다.
또, 머리를 감는다면 저녁에 감는 것이 좋다. 온종일 두피에 쌓인 이물질을 제거하면서 혈액순환을 높여 밤에 모발이 빠르게 자라는 것을 돕는다.

속설 세 번째 영양을 섭취하자

단백질과 비타민, 미네랄은 모발 성장에 필수 요소다. 따라서 단백질이 많은 우유, 달걀, 콩과 미네날이 풍부한 연어, 브로콜리 등을 먹자.
만약, 달걀이 있다면 먹지 말고 모발에 양보하자. 달걀 흰자를 모발에 바르고 5~10분 내버려 두면 영양소가 스며들어 모발이 건강해지고, 머리가 빨리 자라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속설 네 번째 상한 부분은 다듬자

헤어드라이어나 고데기를 사용하면 머리가 상할 수밖에 없다. 그러나 머리가 상하면 수분이 날아가고 영양소가 사라져 머리가 갈라지게 된다. 과감히 잘라내자.

속설 다섯 번째 숙면을 하자

머리가 빨리 자라는 데는 성장호르몬의 역할이 필수적이다. 일반적으로 오후 10시에서 오전 2시에 성장호르몬의 분비가 가장 활발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속설 정리 결국 필요한건 혈액순환과 영양소

다양한 속설을 정리하면 '혈액순환'과 '영양소'로 압축된다. 결국 잘 먹고, 잘자고, 아주 살짝 관리해주는 것이 머리를 빨리 기르기 위한 방법이라 할 수 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