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안녕하세요. 케이젤입니다.

오늘 소개할 게임은 Studio Wasabi에서 개발한 텍스트 어드벤처 게임 '거짓말쟁이 탐정게임'입니다. 의문에 방에 갖힌 7명의 남녀 중 살인자를 찾아내어 최후까지 살아남는 게임입니다.

거짓말쟁이 탐정게임이 열리는 기간은 단 7일뿐! 과연 거짓말쟁이 살인자는 몇명일까요? 그리고 이 게임의 결말은 무엇일까요?

탈출게임+추리게임

이 게임은 탈출게임과 추리게임을 섞어놓은 게임입니다. 건물 안을 탐색하고 캐릭터와의 대화를 통해 숨겨진 아이템(정보)을 찾아내야 하고, 획득한 아이템으로 살인자의 거짓말을 입증해야 합니다. 만약 지목된 살인자의 거짓말을 입증하지 못한다면 주인공이 죽게 되죠.

잔인한 처형식, 12세 이용가?

살인자의 거짓말은 입증하면 목각인형 '표트르'가 등장하고 살인자의 처형식이 진행됩니다. 처형식 부분에서는 아기자기한 이미지로 표현하고 있어 거부감이 덜하지만, 처형방식은 눈살을 찌푸리게 합니다.  과연 12세 이용가에 적합한지는 아직도 의문입니다.(참고로 일본에서는 17세 이용가로 출시되었습니다.)

진 엔딩을 찾아서

캐릭터들의 대화만 잘 봐도 게임을 진행하는데 무리가 없어 하루면 충분히 엔딩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플레이 할 때, 거짓말쟁이 회의에서 한번도 틀리지 않고, 다섯째 날 특별한 증거를 2개 차증면 진엔딩을 볼 수 있습니다. 딱히 특별함이라고는 찾을 수 없는 게임이지만, B급 영화 한편 본다는 느낌으로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