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안녕하세요. 블로거 케이젤입니다.

혹시 io게임을 아시나요? io게임은 다운로드 하지 않고 웹브라우저에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웹 게임의 일종입니다. 게임주소(URL)이 제목이며, 대부분 .io로 끝나는 형식이죠. 배틀로얄처럼 다른 플레이어와 경쟁하고, 플레이 타임이 짧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장르가 다양하고 가볍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때문에 매니아층이 많은 장르인데요. io게임의 장점을 듬뿍듬뿍 담은 모바일 게임이 있으니, 바로 모바일 실시간 대전 액션 RPG 게임 <먼치킨.io>입니다. 약 2개월간 입소문 만으로 1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고 하는데요. 어떤 게임인지 소개해드릴께요. 


How about….

먼치킨. io는 최대 20명의 플레이어가 실시간으로 전투를 벌이는 모바일 게임으로 레벨업을 통해 다양한 스킬과 아이템을 획득하고 시시각각 등장하는 플레이어와 전투를 벌여 살아남는 게임입니다. 캐릭터는 전사, 궁수, 마법사 직업의 여러 캐릭터가 있으며, 게임 내에서 죽어도 바로바로 전장에 투입되어 타 유저와 전투가 가능합니다.


짜증이 나도 3일만 해보자.

아마도 먼치킨.io를 처음 해본다면 엄청난 짜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뭐만 하려고 하면 고렙 플레이어가 와서 도끼를 휘두르고, 이상한 스킬로 순식간에 죽거든요. 저는 하루만에 게임을 지우려고 했습니다.그런데 3일 정도 즐겨보니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흐름만 익히고 나니까 묘한 긴장감이 느껴집니다. 특히 상대방의 뒤를 잡고 따라갈 때가 가장 쫄깃쫄깃 합니다.


레벨이 전부는 아니다!

고레벨이라고 해서 무조건 강한 것은 아닙니다. 기본적으로 공방스탯(무기와 방어구)이 필요하지만, 정작 중요한 부분은 마나와 스킬입니다. 나보다 3~4레벨 차이가 나는 상대방이라도 마나 없고 스킬을 못 쓰면 충분히 이길 수 있습니다. 그러니 무조건 도망가지 마세요.


초기 세팅의 필요성

레벨업을 하면 3가지의 아이템(스킬, 무기)중 하나를 선택해야 합니다. 랜덤이기 때문에 매번 좋은 아이템이 나오진 않죠. 그래서 타 플레이어보다 우위를 가져가기 위해서는 초기 세팅이 살짝 중요해집니다. 게임 내에서 번 돈으로 골드 상자를 구매하세요. 상자에서 나오는 아이템을 내 캐릭터가 강해질 수 있습니다.


최고의 전략은 '지켜보기'

현재 즐길 수 있는 맵은 3가지인데요. 그중에서 은폐가 가능한 미지의 계곡이 가장 재미있습니다. 저는 이 맵에서 5레벨까지는 열심히 피해 다니며 레벨업을 하지만, 그 이후부터는 덤불 속에서 상대의 전투를 기다립니다. 보통 비슷한 수준끼리 싸우면 양쪽 다 피가 거의 다 달게 되는데, 그때 등장해서 막타를 날리는 전략이죠. 특히 대형 오브젝트 근처에서는 고렙유저가 자주 등장하기 때문에 한 번의 기회로 대박을 터트릴 수도 있습니다.


최고레벨 달성 후 승리에 코멘트를!!

어찌어찌하여 타 플레이어가 쉽게 덤빌 수 없을 정도로 성장했다면 왕관이 주어집니다. 그리고 조금 만 더 버티어 최고레벨을 달성했다면1분 후 자동퇴장이 되면서 짧은 코멘트를 남길 수 있습니다. 마치 '명예의 전당'처럼 말이죠. 별것 아니지만 살짝 뿌듯함을 느낄 수 있으니 도전해보세요.

구글플레이스토어: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meerkatgames.munchkinio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