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끄적끄적

잦은 회식 때 칼로리 줄이면서 먹는 법

2018년의 마지막과 2019년의 시작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연말 회식부터 신년모임까지 다양한 만남이 예정 중일 텐데요. 잦은 모임에 술이 술술 들어갈수록 늘어나는 것이 있으니 바로 뱃살과 몸무게!!

그러나 칼로리를 줄이는 몇 가지 방법만 안다면 연말 모임 후 늘어난 뱃살과 몸무게를 피할 수 있는데요.


연말 회식의 단골 삼겹살

삼겹살은 고지방 육류입니다. 그런데 회식 자리에서 삼겹살 안 먹을 수 없잖아요. 이제부터는 꼭 채소나 쌈을 곁들여서 드세요. 채소의 칼륨이 삼겹살의 나트륨을 배출시키고 섬유질이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서 삼겹살 과식을 막아줍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육류에는 어느 정도의 나트륨이 들어 있기 때문에 쌈장과 기름장을 곁들이지 않는 게 좋고, 삼겹살 대신에 목살이나 등심으로 먹는 것도 좋습니다.


치킨은 구운 것으로

치킨은 튀겨서 요리하기 때문에 열량이 높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죠. 그래서 기름기를 뺀 구운 치킨을 먹는 게 좋습니다. 삼겹살처럼 채소와 같이 먹는 게 좋은데, 보통 치킨집에서 제공되는 샐러드를 많이 곁들여 먹는 게 좋겠죠.


탕수육은 찍먹으로 드세요.

중국 음식 역시 기름에 튀긴 요리가 많습니다. 그런데 요리뿐만 아니라 곁들어지는 소스의 열량이 높기 때문에 중국 음식 대부분이 고칼로리에 속하죠. 특히 탕수육을 먹을 때는 소스 없이 드시는 것을 추천하고, 소스를 먹어야 한다면 찍먹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