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오늘 일하다가 긴급문자가 날라와 깜짝 놀랐습니다. 내용은 '유초중고 개학 3월 23일로 연기'한다는 것이었죠. 직접 코로나에 걸리지 않더라도 코로나의 위험성을 체감할 수 있던 문자였습니다.

살짝 멍해진 기분으로 몇십분을 코로나에 대해 검색했는데요. 최근 이슈 몇 가지를 정리해봤습니다.



개학 2주 연기

유은혜 교육부 총리가 긴급브리핑을 했죠. 코로나19의 전국적인 확산을 막기 위해 앞으로 2주가 매우 중요한 시기이고,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유초중고의 개학일을 3월 9일에서 23일로 연기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벌써 2번째 연기인데, 빨리 안전하게 아이들이 학교를 갔으면 좋겠습니다. 


코로나19 확진자 4천 명

감염증 현황을 보니 확진자가 어느새 4천 명을 넘었더라고요. 3월 2일 자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의 공식 자료에 따르면 확진자는 4,212명, 검사 진행은 33,799명, 사망자는 22명이네요. 확진자가 하루에 몇백 명씩 늘어나는 것 같은데, 3월 한 달간은 조심해야겠습니다.



이만희 사죄

오늘 신천지 이만희 총회장이 기자회견을 열었죠. 코로나19 전파에 지대한 역할을 한 신천지에 대한 대응이었는데요. 뭐, 별말 하지 않겠습니다. 다만, 그의 왼팔에는 박근혜 전 대통령의 시계가 있었다는....


코로나 앱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앱 순위에 코로나 관련 앱이 인기랍니다. 코로나 100m, 코로나 닥터 등이데요. 중요한 건 인기 순위에 있는 앱들은 모두 정부가 아닌 일반 사람이 무료로 만든 앱이라는 점. '안전디딤돌'이란 정부앱도 있지만, 코로나 전용 앱은 아니고 재난안전정보 포탈앱 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