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웹사이트를 3D 구슬게임으로 바꿔주는 구글메이즈 체험기

 


 

 

 

웹사이트를 3D로 변환해 구슬게임을 즐길수 있는 구글메이즈를 테스트해봤습니다. 스마트폰과 브라우저를 통기화 시키고, 스마트폰으로 구슬을 조정할 수 있다는 기발한 발상이 너무 신기했는데, 막상 접속을 해보니까 동기화 시키는게 약간 당황스러웠지만 어쨌던 연결을 하긴 했죠.ㅎㅎ chrome.com/maze 로 들어가시면 체험해보실 수 있습니다.

 

 

 

흔히 사용하는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시면 위 화면처럼 크롬을 다운받으라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다행시 크롬이 깔려있어서 시간절약이 가능했네요.

 

 

 

크롬으로 chrome.com/maze 에 접속하면 구글스러운 화면이 나옵니다.

 

 

 

그리고 스타트 화면이 나오는데, (사진에는 없지만) 왼쪽 하단에 크롬어플을 받게끔 되어 있습니다. 혹시라도 스마트폰에 크롬이 없으시다면 당장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이유는 나중에..ㅎㅎ

 

 

 

 

접속화면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어떻게 구현이 되는가에 대한 설명입니다. 즉 스킵하셔도 무방합니다.

 

 

 

크롬의 장점중 하나는 자동번역이 된다는 점이죠. 원래는 영어로 나오지만 저렇게 깔끔(?)하게 번역이 되어 보기 편합니다. 접속방식을 보다가 손에 익은 'QR코드 스캔'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QR코드를 스캔'을 누르고 스마트폰에서는 네이버 브라우져로 QR코드를 촬영했더니... 

 

 

 

서로 연결이 되면서 스테이지를 고를 수 있었습니다. 웹사이트를 입력하라는 말에 무심코 네이버 URL을 입력하고 찾기를 눌렀습니다. 그런데...

 

 

 

5분이 지나도 접속이 안됩니다. 이런 낭패가... 아무래도 네이버 메인페이지가 워낙 복잡하니까 구현하는데 문제가 생긴게 아닌가 싶네요. 그래서 연습사이트인 구글로 다시 접속했지만 문제는 거기서 끝나지 않았습니다.

 

 

 

구글 메인페이지가 3D로 바뀌고, 구슬도 등장했지만 이상하게 움직이질 않습니다. 아마도 네이버 앱과 호환이 안된것이지요.(호환이 안되니까 키보드로 놀라는 친절한 설명!!!!!!)

 

 

 

이리저리 찾다보니 스마트폰도 크롬으로 연결해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렇게 사용하려면 아까 QR코드 부분에서 선택을 '탭 동기화'로 선택하셔야 하는데, 먼저 '탭 동기화'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숙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어렵진 않지만 그래도 설명을 보시는게 좋겠죠.

 

 

 

동기화하는 방법은 아까 설명드렸듯이 스마트폰에 크롬앱을 설치하시고, PC크롬브라우져와 스마트폰 크롬의 계정을 동일하게 설정하셔야 합니다.(계정이라 함은 크롬에 입력한 이메일이 되겠습니다.) 

 

  

 

계정을 동일하게 설정한 후, 스마트폰 크롬앱으로 들어와서 아래 오른쪽 아이콘(폴더모양)을 누르면 동기화된 제품 및 브라우져가 나옵니다. 그 중 Connect to World Wide Maze/ 를 누르시면 PC 크롬브라우져와 동기화가 되면서 사이트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결국 크롬끼리 동기화를 시키고 나니 스마트폰 조정이 가능해졌습니다. 구슬을 조정하기 위해서는 왼쪽 파워를 눌러야 움직입니다. 점프는 말그대로 점프이구요. 전 이런게임 잘 못해서 중간에 포기했습니다.ㅎㅎ

 

 

 

구슬놀이 하면서 "역시 구글이야!!"라는 감탄사가 나왔습니다. 구슬게임이 재미있어서가 아니라 쉽게 볼수 있는 아이템을 가지고 이렇게 변형을 시켰다는 그 아이디어가 참 놀랍습니다.

 

네이버나 다음이 이렇게 3D로 변신하면 엄청난 '지옥의 구슬게임'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