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카카오톡 PC 베타테스터 선정, PC버전 설치 사용기

 


 

 

드디어 카카오톡 PC베타테스터에 선정되었다는 메일이 왔습니다. 이런거 한번도 해본적 없는데, 이렇게 당첨되었다고 하니 일단 기분은 좋네요. 퇴근길에 메일을 확인했기에 집에서 사용을 해봤습니다. 내일은 회사에서도 사용해봐야겠네요.

 

 

 

 

메일에 있는 베타테스트페이지 링크를 통해 페이지를 이동하니 로그인 페이지가 나옵니다. 제 모니터 때문인지샛노란색의 로그인 페이지가 너무 눈부시네요. 눈이 아플정도로..ㅠㅠ 채도를 조절해야겠습니다.

 

 

 

 

 

간단히 로그인 하니 공지사항이 나오네요. 오른쪽 상단에 '카카오톡 PC다운로드' 버튼이 있습니다. 과감히 다운을 받고 설치하려고 하는데, 설치 오류가 뜨네요. 알고보니 '스마트스크린필터'때문이라는데, 다행히도 카카오톡에서 미리 그에 대한 공지사항을 올려놨습니다. 쉽게 따라하면 설치 완료!!

 

 

 

 


 

 

 

 

카카오톡 PC버전을 설치하고 나면 메신저 '로그인 화면'이 나옵니다. 뭔가 두근두근 거리네요. ^^ 여담이지만 제발 카카오톡은 네이트온처럼 광고가 잔뜩 나오지 않기를 바랍니다. 제발~~~.

 

 

 

 

로그인을 하기전 'PC인증'을 해야 합니다. 본인소유의 컴퓨터인지 공공장소인지를 구분해서 인증받을 수 있는데, 좋은 발상이라 생각합니다. 모바일 카카오톡으로 전송된 인증번호를 확인하니 진짜 로그인이 되었습니다.

 

 

 

 

인증이 끝나면 드디어 메신저가 열립니다. 상단에 친구, 채팅, 설정탭이 있습니다. '친구'창은 카카오톡이 미리 공지한 내용처럼 모바일에서의 이름과 다른 사람들이 많습니다. 조금 불편하긴 하지만 개선중이라니 기다려봐야하겠죠. 모바일처럼 친구의 사진을 클릭하면 간단한 프로필이 나오는데, 카카오앨범과 카카오스토리를 연동시켜도 참 좋겠네요.

 

 

 

 

 

'채팅'창입니다. 처음 연결한 탓인지 스마트폰에 있는 채팅방과 채팅내용이 100% 연동되어 있지 않습니다. 몇일 더 사용해보고 로그아웃 이후 스마트폰과 PC버전의 채팅 연동을 확인해봐야 하겠죠. 우선 첫 느낌'배경화면이 시원해서 좋다.' 입니다. 사실 네이트온 해킹이후로 부정적인 인식이 박혀있던터라 카카오톡이 훨씬 좋게 느껴지네요.

 

 

 

 

'설정'부분은 딱히 눈에 띄는 곳이 없습니다. 소리도 '카톡','카카오톡','딩동','물방울' 4가지만 있는데, 차후 정식버전에서는 더 많은 소리가 있겠죠. 하단에 카카오톡 단축키 안내가 있는데, 익혀두면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베타테스트를 하면서 발견한 버그나 자신이 생각하는 아이디어를 보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모인 의견들이 수렴되어 정식 버전이 발매되겠죠. 단, '친구이름이 다른것''유료이모티콘의 사용', '안 읽은 메세지 숫자' 는 아직 구현되지 않았다고 공식 발표한 만큼 버그기능에서 빼야하겠습니다. 그래도 베타테스트인만큼 아직 찾지 못한 버그가 많이 있겠죠.


카카오톡이 PC버전 베타테스트를 맞이하여 45명의 열혈테스터에게 선물을 준다고 합니다. 선물이 목적은 아니지만 그래도 준다니 받고 싶긴 하네요.^^

 

 

관련글: 카카오톡 PC버전 출시 베타테스터 모집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