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끌모아 태산'이란 속담이 있죠. 이 말을 현대적으로 바꾼다면 '포인트 모아 현금'이라 부르고 싶습니다. 문제는 포인트 쌓이는 속도가 현저히 느리다는 점이죠. 그래서 포인트를 현명하게 쓰려면, 한 곳으로 몰아두는 게 좋습니다. 여러분은 어디에 포인트를 몰아두시나요?
보통 쇼핑앱으로 포인트를 모으시는데요. 저는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추천합니다.
네이버페이 포인트는 적립하는 방식이 다양해합니다. 대표적으로 쇼핑, 리뷰, 한 달 사용후기, 영수증 인증 등이 있죠. 또, 활용도도 높습니다. 포인트로 상품을 구매하는 것부터 영화, 음악, 웹툰 등 여가생활을 즐기는 것도 가능합니다.
제휴사의 포인트 전환도 간단하게 끝납니다. 네이버페이 포인트 페이지에서 전환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개인정보 동의도 한 번으로 끝나죠. 2022년 9월 기준으로 네이버페이 포인트 전환이 가능한 곳은 총 9가지가 있고요. 제휴사 1포인트는 네이버페이 1포인트와 동일합니다.
마이신한포인트, KB포인트리, 하나머니, 엘포인트, OK캐시백 포인트, 우리WON꿀머니, PAYCO 포인트, 기아멤버스 포인트, 현대오일뱅크 보너스포인트
글쓴이의 네이버페이 포인트
9개의 제휴사 포인트 중에서 제가 꾸준히 사용한 앱은 하나머니, 리브메이트, 엘포인트입니다.
하나머니는 행운상자, 머니사다리, 출석체크로 포인트를 모을 수 있습니다. 리브메이트는 출석체크와 오늘의 퀴즈가 있고요. 엘포인트는 출석체크, 행운뽑기, 룰렛돌리기, L.box로 포인트를 쌓습니다.
이중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앱은 리브메이트입니다. '오늘의 퀴즈'는 10포인트를 제공하는데, 인터넷 검색으로 쉽게 풀수 있습니다. 그리고 네이버페이로 전환하면 1.5%를 재적립하기 때문에 1석2조의 효과를 얻게 됩니다.
왼쪽부터 하나머니, 리브메이트, 엘포인트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전환된 제휴사 포인트는 취소할 수 없으며, 현금인출도 불가능합니다. 또, 전환된 포인트는 현금영수증 발행 대상이 아닙니다.
현재는 1:1 비율로 포인트가 전환되지만, 추후 전환비율이 달라질 수 있고요. 네이버페이 포인트의 보유한도는 최대 200만 원이라는 점도 기억하시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