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오토드로우가 무엇이냐?

구글에서 개발한 오토드로우(AutoDrow)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똥손이 그린 그림을 AI가 분석하여 가장 비슷한 그림을 추천해 줍니다. 그림 그리기가 어려운 분들이 더 이상 고민할 필요가 없다는 뜻이죠. 

구글의 AI 그림그리기 프로그램 '오토드로우' 사이트의 메인 화면이다.
구글의 AI 프로그램 '오토드로우'는 무료다

 

이렇게 활용할 수 있다.

1.  PPT 아이콘

프리젠테이션 자료에서 의외로 많이 사용되는 것이 아이콘입니다. 제 경우도 사내 교육자료를 만들 때, PPT 아이콘을 찾아 인터넷을 헤맨 경험이 있습니다. 

구글 오토드로우를 사용하면 무료 아이콘을 찾아다닐 필요가 없습니다. 직접 만들면 됩니다. 똥손도 가능합니다. 대충 그려도 AI가 알아서 아이콘을 그려줍니다.

2.  영유아용 색칠공부 자료

이제 막 색연필을 손에 잡은 아이들. 영유아용 색칠공부 자료가 필요하시다면, 구글 오토드로우가 딱입니다. 뽀로로처럼 유명 캐릭터는 없지만, 자연과 건물 조합의 색칠공부라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반응형

 

구글 오토드로우 어떻게 사용하나?

오토드로우 접속 및 그리기

오토드로우는 웹사이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도 설치프로그램도 필요 없습니다. 오토드로우 홈페이지로 바로 이동해 주세요.

 

오토드로우 홈페이지 바로가기
 

AutoDraw

Fast drawing for everyone. AutoDraw pairs machine learning with drawings from talented artists to help you draw stuff fast.

www.autodraw.com

 

 

그리기 툴로 캔버스 위에 그림을 그리세요. 오토드로우가 사용자의 의도를 파악하여 다양한 아이콘을 추천합니다. 그림을 잘 그리면 오토드로우가  잘 인식하지만, 못 그려도 상관없습니다. AI가 알아서 해줍니다.

오토드로우에서 선 몇 개를 그려 넣었다.대충 그린 선을 오토드로우가 버스로 인식했다.
대충 그려도 그럴싸한 아이콘이 탄생한다.

툴바와 설정기능

툴바를 사용하면 색칠과 글자 입력도 가능합니다. 툴바 구성을 살펴보면 위에서 부터 ①개체선택, ②자동 그리기(오토드로우), ③일반 그리기, ④글자 입력, ⑤색칠, ⑥도형 만들기, ⑦색깔 선택, ⑧돋보기, ⑨실행취소, ⑩삭제로 되어 있습니다.  

 

오토드로우 툴바에 대한 설명이다.오토드로우 설정에 대한 설명이다.
툴바는 10개의 기능, 설정은 7개의 기능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리기가 완료되었다면, 설정에서 다운로드 하거나 SNS 공유가 가능합니다. 현재는 공유기능은 트위터만 가능하고, 그 외 SNS는 링크 주소를 복사하여 등록해야 합니다.

 

오토드로우 툴바를 활용하여, 색칠공부 자료를 만들었다.
영유아용 색칠공부를 위한 그림 그리기도 가능하다.

누구나 빠르게! 구글 오토드로우!

구글 오토드로우는 '누구나 빠르게 그릴 수 있다'를 모토로 하고 있습니다. 레이어나 선 굵기 등은 변경할 수 없습니다. 다양한 기능이 없다는 점에 아쉬움을 느낄 수 있지만, 간단한 아이콘과 색칠공부 용으로는 충분한 기능입니다. 지금 바로 즐겨보세요.

오토드로우 홈페이지 바로가기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