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유용한 기능이지만, 누군가에겐 끄고 싶은 기능인 갤럭시 화면분할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사용방법은 갤럭시S22 울트라를 기준으로 정리했습니다.
1. 갤럭시 화면분할(멀티윈도우) 사용방법
갤럭시 멀티윈도우라고 불리는 화면분할은 스마트폰 화면에 두 개의 창을 띄우는 기능입니다. 모바일기기의 화면이 커지면서 추가된 기능으로, 인터넷 브라우저 2개 또는 인터넷 브라우저와 모바일 앱을 동시에 띄울 수 있습니다. 이때, 화면분할을 하려는 앱은 한 번 실행되어 목록에 표시되어야 합니다.
많이 사용하는 조합으로는 유튜브+카톡, 인강+메모장 입니다. 자주 사용하는 조합은 단축키처럼 저장할 수 있으며, 내비게이션처럼 전체 화면이 필요한 앱은 화면분할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반응형
화면분할 설정(1)_앱 실행 중일때
1. 분할화면 첫 번째 앱을 실행한 상태에서 목록 아이콘(≡)을 누릅니다.
2. 분할화면 두 번째 앱의 미리보기를 꾹 누릅니다.
3. 분할하려는 위치에 드래그하여 놓습니다.
화면분할 설정(2)_배경화면에서
1. 바탕화면에서 목록 아이콘(≡)을 누릅니다.
2. 분할화면의 첫 번째 앱 아이콘을 꾹 누릅니다.
3. 표시되는 세부항목에서 분할 화면으로 열기를 터치합니다.
4. 분할화면 두 번째 앱을 검색하여 선택합니다.
2. 갤럭시 화면분할 이런 기능도!!
1. 화면분할로 두 개의 앱을 실행하면, 경계선에 분할화면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이 아이콘을 드래그하면 2개의 앱화면 비율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2. 분할화면 아이콘(⋯)을 짧게 터치하면, 2개의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이때 양방향 아이콘(⇅)을 선택하면, 위/아래로 앱 위치를 바꿀 수 있습니다.
3. 화면분할로 실행된 앱의 상단에는 짧은 바(bar)가 생성됩니다. 여기서 앱교체, 팝업, 전체화면, 앱닫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꿀팁: 바로가기, 미리보기, 실험실
1. 분할화면 아이콘(⋯)을 짧게 터치하면 즐겨찾기 아이콘(☆)이 있습니다. 여기서 홈화면 또는 엣지패널이 화면분할 즐겨찾기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2. 분할화면은 2개의 앱을 하나로 인식합니다. 따라서 미리보기 화면에서도 2개 화면이 붙어서 표시됩니다.
3.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설정→유용한기능→실험실]로 이동하면, 화면분할(멀티윈도우)와 관련된 실험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기능을 원하신다면, 각 기능을 활성하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갤럭시 스마트폰의 유용한 기능인 화면분할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화면을 나눠 쓴다는 것이 처음엔 어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주 사용하는 조합만 찾으면 상당히 유용한 기능입니다. 꼭 기억해 두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