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에 거주 중인 미취업청년에게 어학자격시험 응시료를 지원하는 사업이 있습니다. 상반기에만 약 1만 2천 명이 지원받고, 하반기 모집이 23.10.2(월)~11.30(목)에 있습니다. 최대 30만 원의 지원금을 받는 이번 사업의 신청방법과 응시가능한 어학자격시험을 안내합니다.
반응형
1. 어학자격시험 응시료 지원 대상
어학자격시험 응시료를 지원하는 사업의 공식 명칭은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지원 사업입니다. 청년 취업준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기획된 사업이며, 2023.1.1부터 신청일까지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미취업 청년 중 19세~34세까지 지원할 수 있습니다.
다만, 경기도 시군별 나이 기준이 상이하기 때문에 거주지역 신청 연령을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가평군의 경우 15세부터로 신청연령이 가장 낮고, 포천시는 49세까지로 신청연령이 가장 높습니다. 또, 성남시는 자체적으로 추진하기 때문에 별도로 문의해야 합니다.
응시료가 지원되는 시험은 어학 19종, 국가기술자격 544종, 국가공인 민간자격 95종입니다. TOEFL(토플), IELTS, TOEIC(토익), TEPS(텝스), IELTS, G-TEPS부터 일본어·중국어·독일어까지 다양하고, 컴활·한국사도 가능합니다. 보다 정확한 정보는 잡아봐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학 및 자격시험 659종 정보를 확인하려면
잡아바 홈페이지의 경기청년 역랑강화 기회지원 사업을 검색하면, 4개의 상세정보 아이콘이 보입니다. 이 중 어학·자격 659종을 클릭하면, 팝업으로 응시과목 검색창이 표시됩니다.
어학자격시험 응시료 지원사업은 최대 30만 원이 지원됩니다. 연 3회, 최대 10만 원 실비지원이며, 시군별 사업비가 소진되면 선착순으로 마감됩니다. 지원금 신청을 위해서는 다양한 증빙서류가 필요하고, 해당 시군의 담당부서를 통해 문의도 할 수 있는데요. 이 모든 정보는 잡아봐 어플라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꼭 들어가서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