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경기도에 거주 중인 미취업청년에게 어학자격시험 응시료를 지원하는 사업이 있습니다. 상반기에만 약 1만 2천 명이 지원받고, 하반기 모집이 23.10.2(월)~11.30(목)에 있습니다. 최대 30만 원의 지원금을 받는 이번 사업의 신청방법과 응시가능한 어학자격시험을 안내합니다.

     

 

반응형

 

1. 어학자격시험 응시료 지원 대상

어학자격시험 응시료를 지원하는 사업의 공식 명칭은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지원 사업입니다. 청년 취업준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기획된 사업이며, 2023.1.1부터 신청일까지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미취업 청년 중 19세~34세까지 지원할 수 있습니다.

 

다만, 경기도 시군별 나이 기준이 상이하기 때문에 거주지역 신청 연령을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가평군의 경우 15세부터로 신청연령이 가장 낮고, 포천시는 49세까지로 신청연령이 가장 높습니다. 또, 성남시는 자체적으로 추진하기 때문에 별도로 문의해야 합니다.

 

경기도 시군별 신청 나이 기준

  • 19~34세: 수원시, 부천시, 남양주시, 시흥시, 김포시, 파주시, 의정부시, 이천시, 연천군
  • 19~39세: 화성시, 안산시, 평택시, 안양시, 광주시, 하남시, 군포시, 오산시, 양주시, 구리시, 안성시, 의왕시, 동두천시, 과천시
  • 18-34세: 광명시
  • 18~39세 용인시, 고양시, 양평군, 여주시
  • 15~39세: 가평군
  • 19~49세: 포천시
경기도에서 미취업청년에게 어학자격시험 응시료를 지원한다.경기도 어학자격시험 응시료 지원은 최대 30만원까지 지원한다.
경기도 미취업청년에게 어학자격시험 응시료를 지원하는 사업

 

 

2. 어학자격시험 응시료 지원 신청방법

신청은 온라인 신청만 가능합니다. 어학자격시험 응시료 지원사업(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지원 사업)을 신청할 분들은 경기도 일자리 플랫폼 잡아바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어학자격시험 응시료 지원사업 신청하기↓

 

 

잡아바어플라이 | 통합접수시스템

 

apply.jobaba.net

 

 

3. 어학자격시험 응시료 지원가능 시험

응시료가 지원되는 시험은 어학 19종, 국가기술자격 544종, 국가공인 민간자격 95종입니다. TOEFL(토플), IELTS, TOEIC(토익), TEPS(텝스), IELTS, G-TEPS부터 일본어·중국어·독일어까지 다양하고, 컴활·한국사도 가능합니다. 보다 정확한 정보는 잡아봐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학 및 자격시험 659종 정보를 확인하려면

잡아바 홈페이지의 경기청년 역랑강화 기회지원 사업을 검색하면, 4개의 상세정보 아이콘이 보입니다. 이 중 어학·자격 659종을 클릭하면, 팝업으로 응시과목 검색창이 표시됩니다.

↓어학자격시험 659종 확인하기↓

 

어학 및 자격시험 응시로 지원 과목은 잡아바 어플라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응시료 지원사입의 전체 과목을 확인할 수 있다.
잡아바 어플라이 사이트에서 자세한 정보 확인 가능

 

 

4. 어학자격시험 응시료 지원금액 및 상세정보

어학자격시험 응시료 지원사업은 최대 30만 원이 지원됩니다. 연 3회, 최대 10만 원 실비지원이며, 시군별 사업비가 소진되면 선착순으로 마감됩니다. 지원금 신청을 위해서는 다양한 증빙서류가 필요하고, 해당 시군의 담당부서를 통해 문의도 할 수 있는데요. 이 모든 정보는 잡아봐 어플라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꼭 들어가서 확인해 보세요.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지원사업 상세정보↓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