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도 설연휴를 맞이하여 정부 지원책이 발표되었습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와 KTX 및 SRT 역귀성 승차권(지방→서울)도 할인합니다. 관광활성화를 위해 숙박쿠폰 20만 장이 순차적으로 배포되고, 설연휴 기간에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비대면 진료가 허용됩니다.
2024년 설연휴 정부지원책(설 민생안정대책)
① 2월 9일 0시부터 13일 0시까지 고속도로 통행료가 면제됩니다. 또, 고속도로 휴게소마다 지역관광지 연계 할인 프로그램이 운영됩니다. 세부계획은 추후 공지됩니다. 안전한 교통흐름을 위해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이 2월 6일 발표 예정입니다.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 주차장도 무료로 개방합니다.
② KTX 및 SRT를 타고 역귀성(지방에서 서울로)하는 경우 최대 30% 할인합니다. 또, KTX는 4인 동반석에 15% 할인을 제공합니다.
③ 해외 여행을 가는 가족을 고려하여 중국 및 동남아 등 국제선 운항을 주당 4600회로 늘립니다. 작년과 비교하면 약 10% 증편된 수치입니다.
④ 온누리상품권 개인 월 구매한도를 상향합니다. 세부적으로 보면 지류형 150만 원, 충전식 카드형 200만 원, 모바일 200만 원입니다. 해당 정책은 1월 20일부터 시행됩니다. 전통시장 구매 금액의 30%를 2만 원 한도에서 돌려주는 환급행사에 참여하는 전통시장도 약 2배 늘어납니다.
⑤ 2월에는 국내 숙박쿠폰 20만 장을 순차적으로 배포합니다. 비수도권 숙박업소만 해당되며, 5만 원을 초과하여 숙박을 예약하면 3만 원 할인권이 지급됩니다.
⑥ 설 연휴 기간에 전 국민을 대상으로 비대면 진료가 허용됩니다. 기존에 방문한 적이 없는 의료기관에서도 비대면 진료가 가능합니다. 대면진료를 원할경우, 응급의료포털과 복지부 홈페이지, 보건복지상담센터(129), 119 구급상황관리센터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