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유행이라는 태블릿 거치대를 완성했습니다. 다이소 도마꽂이(도마거치대)와 펜그립 조합으로 만드는 가성비 거치대! 스테인리스 재질이라 튼튼하고, 쿠션이 있어서 아이패드와 키보드 보관하는데 제격입니다. 가격은 4천~5천 원이라서 부담도 되지 않죠. 문제는 자주 품절이라는 점!
오늘 다산동에 갈 일이 있어서 다이소 매장 상품을 검색했는데, 마침 목적지 근처 매장에 '스테인리스 도마꽂이' 재고가 있는 것을 확인! 한 번 기회를 놓치면 언제 돌아올지 모르기 때문에 바로 질렀습니다. 가격은 3천 원!! 태블릿이나 도마가 아니더라도 납작한 물건을 보관할 거라면 요긴하게 사용할 제품입니다.
스테인리스 도마꽂이는 원래 목적과 다르게 태블릿 또는 키보드를 보관할 수 있는데요. 이때 충격과 스크레치를 막기 위해 사용된 것이 '펜 그립'입니다. 그런데 도마꽂이처럼 다이소 펜 그립을 찾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차선책으로 동네 생활용품점에서 펜 그립 확인! 가격은 10개에 1천 원!!! 저는 2팩 구매했습니다.
조립방법은 간단합니다. 펜 그립을 가위로 한 번 자르고, 도마꽂이에 끼워 넣습니다. 며칠 사용해 봤는데, 펜 그립은 1팩(10개)이면 충분합니다. 바닥에 4개, 상단에 2개씩 3줄, 총 10개면 끝! 측면 기둥은 여유가 많으면 하시되, 굳이 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이소 도마꽂이에 펜 그립을 꽂았으면, 책상 한쪽 자투리 부분에 위치합니다. 그리고 태블릿(아이패드)과 키보드를 올리면 끝! 맥북, 아이패드, 키보드 등 다양한 조합을 거치할 수 있는데요. 생각했던 것만큼 '극 가성비 만족도'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