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서울시에서 추진하는 어린이 눈건강 지킴이 2차 신청이 시작됩니다. 기간은 24년 4월 18일~24일, 딱 1주일입니다. 서울에 거주 중인 12세 이하 자녀라면, 안경 20%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는데요. 2차 신청은 인원 제한이 없기 때문에 무조건 신청하셔야 합니다.

서울 어린이 눈건강 지킴이 사업 홍보물

서울시, 어린이 눈 건강 지킴이 사업?

이 사업은 '서울 어린이 행복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디지털 기기 사용이 빨라진 서울 거주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의 눈 건강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지난 2월 15일~19일에 1차 접수를 받았는데, 신청자가 8천 명이 넘을 정도로 큰 인기였고요. 올해 할인쿠폰을 사용할 수 있는 안경매장이 1400여 곳으로 확대되어서 상당히 유용한 사업이 되었습니다. 

 

제 아들도 이제 초등학교 3학년인데, 매일같이 스마트폰을 보고 있어서 눈 건강이 걱정입니다. 눈을 자주 깜빡이는 것이 뭔가 불안하기도 하고 말이죠. 쿠폰 받고 못쓰게 된다고 해서 아이한테 불이익이 가는 건 아니니까 일단 신청부터 하시면 좋겠습니다.

 

신청하면 받는 혜택은?

우선 신청대상은 서울시에 거주중인 12세 이하 초등학생 자녀가 있는 가구입니다. 출생 연도로 따지면 2011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입니다. 신청방법은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시스템에서 가능하고요. 신청기간은 24.4.18(목) 9시~ 4.24(수) 18시까지입니다. 기존에 신청했던 분들도 추가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서울 어린이 눈건강 지킴이 사업에 신청하면, 5월 3일(금)에 일괄적으로 안경 구입 최대 20% 할인 쿠폰이 지급됩니다. 안경을 맞추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눈 검진(시력검사)도 받는데요. 스마트폰에 빠져 사는 아이들의 눈 건강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 → '눈건강' 검색 → 더보기를 누른 후 업체별 페이지 이동 → 예약하기 신청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시스템 »

 

 

쿠폰은 어떻게 사용하나?

자~! 이 부분이 중요한데요.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에서 신청할 때, 사업에 참여하는 안경 업체 5곳을 선택해야 합니다. 안경 업체별로 신청페이지가 구분되어 있으니, 미리 어떤 곳에서 안경을 구입할 것인가를 선택하고 신청하셔야 합니다. 친절하게도 업체별 신청페이지 상세내용에 사용가능 가맹점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 내용 반드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20% 할인쿠폰은 5.3(금)에 신청한 안경업체에서 일괄 발송하는데, 070번호로 발송됩니다. 그러니 이 날은 070 수신거부를 해제하는 것이 좋습습니다. 발급받은 쿠폰은 발송일로부터 6개월(~11월 2일까지) 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작년에는 기존 할인 행사 제품은 혜택이 없었지만, 올해는 기존 할인 행사제품도 5%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쿠폰 사용 가능 안경업체 5곳 가맹점

  1. (사)대한안경사협회 서울시안경사회
  2. (주)으뜸50안경
  3. (주)안경매니저(아이피아, 씨채널안경, 글라스스토리)
  4. (주)다비치안경
  5. (주)스타비전(오렌즈)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시스템 »

 

부모들의 일하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아이들의 건강에 소홀해지기 쉬운데요. 서울시 어린이 눈건강 지킴이 사업에 대한 정보를 들으면서, 아이들에게 좀 더 신경을 써야겠다는 다짐을 해봅니다. 그리고 아이들 안경을 맞추려고 고민하는 분들에게는 이번 사업 혜택이 도움이 될 테니까요. 놓치지 마세요.

서울 어린이 눈건강 지킴이 사업 홍보물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