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인력공단이 국기기술자격시험 응시료 50%를 지원합니다. 기능사 필기시험 응시료가 14,500원인데, 50% 할인받아 7,250원에 응시할 수 있게 됩니다. 1인당 연간 3회 지원받는데요. 중요한 점은 예산이 소진되면 사업이 종료되기 때문에 빨리 혜택을 받으셔야 합니다.
본 사업은 대한민국 청년들의 구직활동과 경력개발을 위한 지원사업입니다. 지원대상은 만 34세 이하 청년이며, 1989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면 가능합니다.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국가기술자격시험 응시료를 50% 할인 지원합니다. 1인당 연간 3회, 예산이 소진될 때까지 사업이 진행됩니다. 사업은 올해 초부터 시작했기 때문에 빨리 신청하셔야 합니다.
신청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국가자격시험 접수 사이트인 큐넷(Q-Net)에서 원서를 접수할 때, 최종 결제 전 '응시료 지원 신청'을 선택하면 됩니다.
국가기술자격시험 응시료 지원신청은 PC, 모바일 모두 가능합니다. 원서접수 과정에서 응시료 50% 할인 횟수가 몇 번 남았는지 표시가 되며, 원서접수 기간 내 환불한 경우 차감된 횟수는 복구됩니다.
출처: 큐넷(Q-Net)
고용노동부가 발표한 보도자료를 보면, 올해 1분기 동안 약 39만 명의 청년이 약 42억 원의 응시료를 감면받았다고 발표했습니다. 청년층 접수자 비율도 작년 1분기 대비 6.1% 증가했다고 하니, 예산이 소모되기 전에 빨리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