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는 인터넷, 방문, 우편, 무인발급기 등 어디서나 발급이 가능합니다. 요즘은 대부분 인터넷으로 발급하시는데요. 주의할 점은 기초생활수급자 본인에 한해서만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저도 집안 어르신께서 2025년 기초생활수급자로 지정되셨는데요. 인터넷 발급을 해보니 엄청 쉬웠습니다. 처음 하시는 분들도 아래 내용을 보시면 금방 따라 할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하고 로그인을 합니다. 네이버, 다음, 구글 등 검색창에서 정부24를 검색하면 되는데요. 아래 버튼을 통해서 직접 접속도 가능합니다.
정부24 홈페이지에서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를 검색합니다. 이후 검색된 민원서비스에서 발급하기를 누르면 발급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글씨를 클릭하면, 세부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부24에 로그인하시면, 성명과 생년월일이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주소는 검색버튼을 클릭하여, 주소 검색창에서 동을 선택하세요.
바로 밑에 세대주성명, 세대주와의 관계를 입력합니다. 수령방법은 온라인발급(본인출력)을 선택하세요. 수령기관선택은 필수사항이 아닙니다, 하지만, 수령방법을 방문수령(후불)으로 선택하셨다면, 반드시 수령기관선택을 반드시 입력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용도, 수급자와의 관계를 작성합니다. 용도는 간단하게 작성하시면 됩니다. '공공기관 제출', '은행 제출'처럼 말이죠. 그리고 제출처는 필수사항이 아니므로 넘어가셔도 됩니다.
빨간 별표가 표시된 필수사항을 모두 입력했다면, 화면 아래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세요. 컴퓨터와 연결된 프린터로 바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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