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최초 애드센스 수령금 105달러 수령, 기업은행 방문기

 


 

 

드디어 MTCN(Money Transfer Control Number)가 발급되었습니다. 저처럼 처음 애드센스를 하셨거나 아직 수익금을 수령하지 않으신 분들을 위해 잠깐 설명드리면, MTCN는 총 10자리의 숫자로 되어 있습니다.

 

 

애드센스 수익금을 '웨스턴 유니온 퀵 캐쉬'로 수령하기 위해서는 유니온캐쉬를 받을 수 있는 은행을 찾아가야 합니다. 묻지도 않고 따지지도 않고 근처에 있는 기업은행으로 향합니다.

 

기업은행이 수수료가 저렴하다곤 하지만 더 중요한 사실은 다른 은행은 '웨스턴 유니온 퀵 캐쉬'에 대해 전혀 모르는 곳들이 대부분이라는 풍문때문이죠.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근처에 있는 기업은행을 방문했습니다. 저를 개인대출 창구로 안내했는데, 점심시간이라서 상당히 오래 기다렸습니다.

 

그리고 창구에서 MTCN 넘버를 출력한 종이(휴대폰으로 촬영해도 상관없습니다.)를 보여주니 간단한 서류를 줍니다. 영어이름, 연락처, 주소, MTCN을 적고 발송자에 Google Inc.를 적어내니 수령금을 지급받았습니다. 주소는 다 적지 않고 '구'까진만 적어도 된다고 하더군요.

 

 

창구직원과 이야기하면서 느낀점은 기업은행 직원은 MTCN에 대해선 알지만 애드센스에 대해서 잘 모르더군요. 어찌되었건 환급만 잘해주면 상관 없지만요.^^

 

이렇게 하여 두달동안 멋모르고 모은 105달러를 약 11만원으로 환급해왔습니다. 첫 수익금은 다른곳에 사용할 예정이었기에, 또 두달을 기다려봐야하겠네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