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간편한 야, 간단한 요리! 아내를 위한 골빔면 만들기

 


 

비가 부스스 내리는 토요일 저녁!!

파전대신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다가

해피투게더 신화편에서 김동완이 만든 골빔면이 생각이 났습니다.

마땅히 해먹을 반찬도 없고 해서, 과감히 도저~~~언!!!

 

간편한 야식,간단한 요리,골빔면

 

골빔면은 비빔면 소스로 골뱅이를 양념하는 것이 포인트!

집에서 간단히 만들어먹는 골뱅이 소면이라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간편한 야식,간단한 요리,골빔면

 

재료: 골뱅이 1캔, 비빔면 2봉지, 오이,

 

저렇게 4가지가 기본재료입니다.

오이나 파가 빠지면 맛이 살지 않더라고요.

기호에 맞춰 더 넣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간편한 야식,간단한 요리,골빔면

 

우선 파는 파채(파절이)만들어 놓습니다.

파채 칼이 있으면 쉽게 만들 수 있고요.

제 와이프가 매운걸 잘 못먹기 때문에 물에 담가서

매운맛을 조금 제거했습니다.

 

간편한 야식,간단한 요리,골빔면

 

골뱅이는 역시 유동골뱅이!!

골뱅이가 좀 커서 반토막씩 잘라놓았는데,

양이 상당해 보이네요.

 

간편한 야식,간단한 요리,골빔면

 

오이는 먹기 좋게 잘라놓으면 되겠습니다.

저는 대각선으로 길쭉하게~~

 

간편한 야식,간단한 요리,골빔면

 

비빔면은 면만 꺼내서 삶은 뒤 찬물에 잘 헹굽니다.

저는 2인분을 준비했습니다.

비빔면 소스는 골뱅이 소스에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잘 모셔주어야 하겠죠.

 

간편한 야식,간단한 요리,골빔면

 

요렇게 해서 재료가 다듬어졌습니다.

이젠 골뱅이와 파, 오이를 비빔면소스와 잘 버무리면 되는데요.

 

간편한 야식,간단한 요리,골빔면

 

골뱅이 한캔에 비빔면 2봉지에 들어있는 소스는 좀 부족할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저는 특별히 소스를 더 만들어 넣었습니다.

 



 

제가 만든 소스재료는요. 고추장 2큰술, 매실액 1큰술, 식초 2큰술, 다진마늘 1작은술, 참깨입니다.

비빔면 소스가 달달한 맛이 나다보니 추가로 들어갈 소스는 살짝 매콤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간편한 야식,간단한 요리,골빔면

 

골뱅이를 먼저 담다보니 모양이 덜 예쁜데, 확실히 맛은 보장합니다.

 

저는 재료준비하고 나서 20분 걸린거 같네요.ㅎㅎ

역시 요리는 어렵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