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와이프 생일맞이 소고기 미역국 끓이기

 


 

 

지난주 와이프의 생일을 맞이하여 난생처음 미역국을 끓였습니다. 그런데~~~!! 실수로 제조과정을 하나도 못찍고 마지막 샷 하나만 찍었네요.ㅎㅎ 그래도 간단한 미역국 조리법을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재료: 미역 2인분, 소고기, 참기름, 다진마늘, 간장1큰술, 소금

 

 

소고기미역국

 

1. 우선 미역을 물에 풀어놓습니다.

마트에 가보니 2인분식 또아리 틀어서 판매하는 미역이 있더라구요. 일반 큼지막한 미역을 사셨다면 한 주먹쥐면 대략 2인분이 나옵니다. 미역중에 국거리 용이 따로 있으니 저처럼 처음 끓이시는 분은 잘 보고 구매하세요.

 

2. 미역을 물에 풀어놓는 동안 냄비에 참기름을 두르고 소고기의 빨간 부분이 사라질 때까지 볶습니다.

소고기는 정육점에서 미역국끓일거라고 하면 알아서 줍니다. 그리고 소고기 볶을때 참기름을 조금만 넣으면 소고기가 냄비에 붙으니 듬뿍 뿌려주시면 되겠습니다.

 

3. 소고기가 다 볶아지면 아까 물에 불려놨던 미역과 다진마늘을 넣고 살짝 볶아 주세요. 그리고 미역이 잠길때까지 을 콸콸콸 부어주세요.

 

4. 국이 끓기 시작하면 간장 한 큰술을 넣어주시고, 나머지 간은 소금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간장을 많이 넣으면 검은 미역국이 되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제조과정을 못찍어서 진짜 아쉽네요. 미역국을 먹어본 와이프는 5성급 호텔 주방장이 끓인 미역국보다 훨씬 맛있다고 이야기 했는데..ㅋㅋ 물론 뻥이겠죠.ㅎㅎ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