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ZOOM 베이스 멀티이펙터 MS-60B 구매했습니다.

 


 

 작년 ZOOM B3 구매실패 이후 한동안 관심이 없다가 갑자기 지름신이 강림했는지 MS-60B를 구매해버렸습니다. MS-50G의 베이스버전이라고 하는데, 얼마나 좋을지는 사용을 해봐야 알겠죠.^^

 

ZOOM MS-60B

 

스쿨뮤직에서 구매했는데, 하루만에 배송!! 박안에는 Kid-O와 주문서, 그리고 MS-60B가 들어있습니다.

 

ZOOM MS-60B

 

박스 예쁘네요.ㅎㅎ 다른것보다 빨간색이 너무 좋습니다.ㅋㅋ 일단 제품은 손에 딱 들어오는 사이즈이고, 조절모듈도 부드럽게 잘 돌아갑니다. 풋스위치는 그닥 단단한 느낌은 아닙니다. '딸깍'소리가 안나서 너무 세게 밟지 않을까 조심스럽습니다.

 

ZOOM MS-60B

 

내용물은 본체(?)와 설명서, AA사이즈 건전지가 들어있습니다. 아쉽게도 어댑터는 없습니다. 별도 구매를 하려 했으나 스쿨뮤직에서 판매는 안하더군요. AC 9V-500mA 알아서 구매하여 사용해야 하겠습니다.

 

ZOOM MS-60B

 

본체 뒷면 하단에 건전지를 넣을 수 있습니다. AA사이즈 건전지는 약 7시간 정도가 간다고 하네요.

 

ZOOM MS-60B

 

본체 윗면입니다. 아답터 연결부분과  USB 단자가 있습니다. 그러고 보니 USB연결선도 없네요. USB는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위해 필요하다고 합니다. 전원공급용은 아니구요. 저 구멍(?)은 디카에서 많이 보던 구멍인데..ㅎㅎ 집안을 뒤져봐야 하겠습니다.

 

 

ZOOM MS-60B

 

설명서입니다. 온통 영어입니다. 그래도 이해하는데는 큰 무리는 없어보입니다. (역시 설명서는 그림이 있어야 합니다.^^)

 

ZOOM MS-60B

 

전원은 케이블을 꽂으면 들어옵니다. 전원버튼이 따로 없는것이죠. 어떤 이펙터가 들어가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라도 케이블을 꽂아야 하네요. 불편할수 있겠지만, 건전지를 사용한다는 면에서 충분히 이해가 가는 부분입니다.

 

ZOOM MS-60B

 

케이블을 꽂으니 마크B 앰프가 제일 먼저 나오네요. 왠지 모를 뿌듯함이 밀려오네요 ^^

 

 

 

ZOOM MS-60B

ZOOM MS-60B

 

 

MS-60B는 52개의 이펙터와 6개의 앰프가 내장되어 있고, 총 4개의 이펙터를 연결할 수 있다고 합니다. 패치메모리는 50개를 저장할 수 있어 연주시 풋 스위치로 원하는 음색을 바꿀수 있습니다.

 

 

손에 익으려면 시간좀 걸릴것 같네요.^^ 일단 제가 전문가는 아니기 때문에 음색에 관한 부분은 언급할 단계는 아니고, 간단한 사용기에 대해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