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제트센스 운영중단, 토렌트나라 소액결제 사기사건 의혹

 


 

제트센스 이용자로서 갑자기 잘 다니던 사이트가 하루아침에 문을 닫아버리니 황당하네요.

커뮤니티를 살펴보니 토렌트나라의 소액결제 사기사건과 연관이 있다는 의혹을 받고 있던데, 살짝 정리해봤습니다.

 

▶2013년 6월 27일: 제트센스가 갑작스레 접속불가 상태가 됩니다. 이유는 홈페이지 해킹.

2013년 6월 28일: 제트센스가 토렌트나라 소액결제와 관련하여 사기 의혹을 받고 있어 더이상 운영이 힘들다는 공지를 올립니다.

 

 

여기서 사이트폐쇄의 주요 원인인 토렌트나라 소액결제 사기사건을 살펴봐야 하겠습니다.

 

OnBle GamE 블로그 사건정리: http://blog.naver.com/gametv123/120192894341

 

사건의 시작은 이렇습니다.

1. 토렌트나라에서 회원정보가 모두 삭제되었다는 이유로 재가입을 해야한다는 공지를 올립니다.

2. 그런데 회원가입시 주민번호와 핸드폰번호를 입력하게 되있습니다. 현재 법이 바뀌어 주민번호는 입력하면 안되는데도 말이죠.

3. 약관 동의부분에서 스크롤을 끝까지 내려보니 18,000원(부가세 별도) 자동이체 항목이 있는것을 발견합니다.

4. 이러한 사실을 모르고 재가입을 했던 사용자들은 결제피해를 봤거나 환불조치를 취하게 됩니다.

5. 토렌트나라에 달려있던 구글 애드센스코드를 찾아내어 클라이언트 ID를 확인하고, 대형커뮤니티 중심으로 일일이 찾아낸 결과 제트센스에 달려있는 애드센스 클라이언트 코드와 동일하다는 것을 발견합니다.

 

 

이사건으로 현재 제트센스는 폐쇄공지를 올린 상태입니다. 보통은 이런 의혹을 받더라도 사이트는 운영하면서 의혹을 풀려는 노력을 보이는 것이 정상인데, 잘 운영되던 사이트가 단 이틀만에 사라지다니 의구심이 더 커지고 있습니다. 많이 곤란했더라도 제트센스 운영자의 입장에서는 버텼어야 하지 않았나 싶네요. 본인의 말이 진실이라면 말이죠.

 

근데, 제트센스 코드는 삭제해야 하나요? 아니 그전에 저도 자동이체 되는것은 없나 다시 확인해봐야 하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