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불면증좋은 음식도움이 되는 간단한 정보 불면증 해결

 


 

 

 

몸이 건강해지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식사와 운동, 그리고 숙면이 병행되어야 합니다. 특히 성장기 어린이들에게는 숙면이 중요한데, 이유는 깊은 잠을 잘 때만 분비되는 성장호르몬이 있기 때문입니다.

 

또, 숙면은 건강과도 직결됩니다. 하루 평균 7.5시간의 수면을 취하고, 저녁10시 이전에 자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하죠. 하지만 바쁜 일상에 이런 규칙을 다 지킬수는 없고, 스트레스로 인해 불면증에 시달리는 사람이 늘어나면서 숙면을 취하는 방법이 중요시 되고 있습니다.

 

 

숙면을 취하는 방법 중 널리 알려진 방식에는 불면증을 완화하는 음식을 섭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잠자기전 먹으면 불면증에 도움되는 음식

1. 우유: 우유의 트립토판 성분은 숙면을 도와주는 효능이 있어 신경과 뇌를 진정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잠 자기전 우유를 따뜻하게 데워서 마시면 좋은데, 다만 속이 좋지 않으신 분들이 억지로 우유를 마시면 숙면도중 배탈이 날 수도 있으니 체질에 맞게 드시기 바랍니다.

 

2. 바나나: 바나나에는 멜라토닌과 세로토닌이 함유되어 있으며 근육을 이완시키는 마그네슘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따뜻한 우유가 몸에 맞지 않은 분들은 바나나를 갈아서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3. 연근: 연근은 정신을 안정시키가 숙면을 취하게 합니다. 불면증이 심한 경우 신선한 연근을 약한 불에 푹 삶은 뒤 꿀과 함께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4. 메밀: 메밀은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이 먹으면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열대야로 잠을 못 잘 경우 메밀차나 메밀베개를 사용해보세요.

 

5. 양파: 양파는 신경안정과 핼액순환에 좋으며, 저녁식사때 생양파를 조금 먹으면 숙면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평소에 먹으면 불면증에 도움되는 음식

1. 상추: 상추에는 락투신 성분이 들어 있어 우리몸을 진정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K는 신경을 안정시키며, 편안한 숙면을 도와줍니다

 

2. 좁쌀: 좁쌀에는 우유와 마찬가지로 트립토판이 풍부하고 인슐린 분비를 촉진해 심한 불면등을 완화시킵니다.

 

3. 호두: 호두의 마그네슘과 칼슘, 칼륨은 신경쇠약으로 인한 불면증을 완화시켜줍니다. 특히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평소에 자주먹으면 좋습니다.

 

4. 대추: 대추는 신경 안정효과가 있습니다. 뇌 호흡과 순환을 도와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불면증을 완화시켜줍니다. 보통 대추차로 끓여 먹습니다.

 

5. 마늘: 마늘은 혈액순환을 돕고 체온을 상승시키며 원기회복과 숙면에 도움을 줍니다.

 

 

 

위의 불면증 완화음식 외에도 불면증을 겪는 사람이라면 알아야할 간단한 정보가 있는데요.

 

녹차는 찌꺼기만 사용하세요.

녹차는 사람의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주는 효능들이 있다고 합니다. 녹차찌거기를 말려서 베개속에 넣으면 불면증을 예방할 수 있다네요. 하지만 녹차를 마시면 카페인의 각성작용이 불면증을 악화시키기 때문에 불면증 환자는 녹차를 마시면 안된다고 합니다. 녹차는 찌꺼기만 사용하세요.

 

잠자기전 흡연과 탄산음료는 금지

잠자기전 습관적으로 흡연을 하거나 시원함때문에 탄산음료를 마시는 경우 불면증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따듯한 물로 샤워하세요.

 따뜻한 물에 몸을 담구고 잠자리를 청하면은 몸이 쉽게 나른해져 잠이 솔솔 오는 기분들을 느껴보셨을 것입니다. 그 것이 바로 불면증에 좋은방법 가운데 하나라고 생각을 합니다

 

간단한 운동을 하세요.

간단한 운동은 숙면에 도움을 줍니다. 취침 2시간 전에 운동을 마치는 것이 가장 좋고, 심한 운동보다는 가벼운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