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카페24 쇼핑몰도메인 연결방법

 


 

 

카페24에서 제작한 쇼핑몰에 도메인을 연결하는 방법입니다.

 

회사업무 때문에 카페24에서 새로운 쇼핑몰을 만드는 중인데, 카페24도메인 비용이 생각보다 비싸서 외부(?)에서 도메인을 구매하기로 하였습니다. 가격을 살펴보니 카페24는 22,000원이나 했거든요. 그래서 저렴한 곳을 찾다가 도메인클럽에서 닷컴(.com)도메인을 신청하였습니다. 가격은 부가세 포함해서 1년 약 14000원정도... 

 

 

 

 

1. . 타기관에서 도메인을 구매한만큼 약간의 세팅이 필요합니다. 우선 구매한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변경해야 하는데요. 이번에 구매한 도메인클럽을 예로 들겠습니다

 

 

2. 구매한 도메인 정보로 들어가 카페24의 네임서버로 변경해야 합니다.

 

 

 

3. 네임서버는 카페24 홈페이지에 나와있으니 그대로 입력해주면 되는데요. 보통은 2차까지만 입력하지만, 전 혹시나 해서 4차까지 다 넣었습니다.

 

  

 

4. 네임서버 변경이 끝났으면, 카페24 쇼핑몰센터에 로그인을 한뒤 [관리자페이지]-[상점도메인 설정]에 들어가야 합니다. 카페24의 메인페이지인 호스팅센터에서 로그인을 하면 아무리 찾아봐도 연결할수 없으니 잘 찾아 들어가셔야 합니다.

 

 

5. [상점도메인 설정]에 들어가면 하단에 [도메인 추가 연결]이 있습니다. 여기에 구매하신 도메인을 적어 넣고 [연결하기]를 누릅니다. 그러면 상단 [기본 연결 도메인]에 입력이 되는데요. 입력한 도메인을 대표도메인으로 설정하면 연결완료!!!

 

네임서버를 변경한 뒤 24시간 안에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니 편하게 기다리면 됩니다. (저는 2시간 걸린거 같네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