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포코팡 게임리뷰, 한붓그리기만남

 


 

 

 

 

포코팡 For KAKAO가 출시되었습니다. nhn엔터테인먼트의 TOAST가 런칭한 게임으로 한붓그리기와 애니팡을 절묘하게 혼합한 게임되겠습니다. 이미 국내에 출시하기 전 네이버 메신저인 '라인'을 통해 게임을 즐길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전세계 1500만명이 인증한 포코팡이 어떤 게임인지 살펴보겠습니다.

 

 

포코팡 게임방법

 

 

 

포코팡은 기존의 팡(~PANG)게임처럼 동일한 퍼즐을 맞춘다는 기본방식은 같지만 한붓그리기처럼 드래그를 해야한다는 점에서 독특합니다. 동일한 색상의 블럭이 3개이상만 연결되어 있다면 손가락으로 이어주면 되는데요. 이때 연결된 블럭수가 4개 이상이면 체리를 얻게 되고, 7개 이상이면 폭탄이 생성됩니다. 결국 끊기지 않고 한번에 많은 수의 블럭을 연결하며 적당한 폭탄사용이 이뤄져아만 고득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포코팡 상점과 동물리스트

 

 

포코팡은 상점에서 동불뽑기를 할 수 있습니다. 이 동물들은 게임안에서 블럭으로 등장하게 되는데, 동물블럭이 최하단에 내려오면 박치기 공격을 하여 큰 데미지를 입힙니다. 게임의 스토리가 몬스터로부터 숲을 지켜내는 동물들의 이야기인 만큼 적절한 매칭이라 생각됩니다.

 

 

포코팡 무기와 몬스터

 

상점에서 하는 또다른 일은 무기(열매)업그레이드 입니다. 블럭이 제거될때마다 열매가 날라가 몬스터를 공격하는데, 강한 무기일수록 데미지도 커집니다. 몬스터들은 일정한 체력을 가지고 있으며, 하나를 제거하면 또다른 몬스터가 등장하게 됩니다. 결국 새로운 동물들을 수집하는 재미도 있겠지만, 등장하지 않은 몬스터를 깨우는 것도 하나의 재미가 될 수 있습니다.

 

 

포코팡 미션과 보너스

 

포코팡은 '오늘의미션'이 존재합니다. 대기화면 하단에 보면 미션의 목표가 주어지는데, 미션을 달성하면 보너스 스테이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보너스스테이지는 제거하는 블럭이 모두 체리로 교환되는데, 마지막 럭키스핀을 통해 최대 5배까지 부풀릴 수 있습니다.(물론 운이 나쁘면 체리가 절반으로 줄어들 수도 있지요.)

 

 

 

포코팡 아이템

 

포코팡은 게임시작전 랜덤하게 아이템을 지급합니다. 무료아이템도 있지만, 보석을 사용해야 하는 유료아이템도 있습니다. 또, 레벌3이 되면 아이템상점이 열리는데, 최초3회 무료사용권이 주입니다. 무료사용권을 다 사용하면 체리를 이용하여 구매할 수 있지만, 은근히 비싸다는 점을 알아야 하겠습니다.

 

 

포코팡! 숨겨진 변수가 있다면...

 

포코팡은 현재 이종석 이벤트로 엄청난 관심을 받고 있습니만 이펙트가 조금부족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한붓그리기란 독특한 방식은 분명 신선하지만 눈을 사로잡는 효과가 부족하다면 애니팡급의 중독을 기대하긴 힘들지 않을까요. 

 

그리고 포코팡의 숨겨진 변수가 있는데... 바로 액정되겠습니다. '끊기지 않고 연결'하는 것이 포인트인 만큼 손가락이 가는데로 100%인식이 되어야만 하겠죠. 그런데 내가 드래그한 길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한다면... 분명 게임의 재미를 떨어트리게 될겁니다. 정확히 따지만 게임자체의 문제는 아닙니다. 어디까지나 오래된 스마트폰이나 보호필름탓이겠죠. 하지만 일상생활에서는 불편함 없이 잘 사용하다가 게임이 잘 안된다고 스마트폰이나 보호필름을 바꾸겠다는 사용자가 있을지, 또는 그런 인식을 할 수 있을지는 조금 의문이 듭니다.(물론 스마트폰을 잘 가꾼 분들에게는 해당하지 않는 말이겠죠.ㅎㅎ)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