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사이트으로 계산하는 사이트프라이스.org 

 


 

 

 

 내 사이트의 가치는 얼마나 될까요? 사이트프라이스(siteprice.org)에서 사이트의 가치를 환산해드립니다.

 

사이트프라이스 http://www.siteprice.org/

 

 

 

정확히 따지면 사이트의 도메인 가치를 측정하는 곳인데요. 해외사이트이다 보니 야후/빙/구글의 검색을 분석하고,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 분석을 기초로 가격이 측정됩니다.

 

 

 

 

대한민국 대표 검색사이트인 네이버는 6천만달러의 가치로 환산었구요. 다음은 2천만 달러로 측정되었습니다.

 

 

 

 

만약 대한민국 검색엔진으로 분석했다면 두 사이트의 가격은 더 올랐겠죠. 또, 검색하는 분들이 많으셨는지 결과가 금방 나왔습니다.

 

 

 

 

다음은 저희 회사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인데 9백달러가 나왔습니다. 최초 검색인 만큼 결과가 나오는 시간도 꽤 걸리더군요. 아쉽게도(?) 썸네일에는 플래시가 짤려서 나오네요.

 

 

 

 

역시나 제 회사 블로그를 검색해봤는데 80만 달러가 나왔는데, 여기서 주의할점은 네이버블로그는 blog.me 로 검색해야 합니다. 예전 도메인인 blog.naver.com/XXXX 로 검색하면 네이버 블로그의 가치가 나오더라구요. 네이버 카페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마지막으로 티스토리 블로그도 검색해봤는데, 안타깝게도 가치측정이 안됩니다. 아무래도 자동으로 www가 붙어서 발생하는 일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치환산이 끝나면 하단에 위젯코드가 나타나는데,  위트있게 활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사이트프라이스 http://www.siteprice.org/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