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음으로 후원하는 빅워크(Bigwalk)로 쉽게 기부하기

B(Level 5)/게임어플

2013.12.24 16:03


 

 

걸음으로 후원하는 빅워크(Bigwalk)로 쉽게 기부하기

 


 

 

 

출시된지 1년이 훨씬 지났지만 크게 알려지지 않은 빅워크(Bigwalk) 앱입니다.'절단 장애아동을 걸음으로써 걷게 하자'는 취지를 가지고 의족, 휠체어, 수술비를 후원하고 있죠.  스마트폰 빅워크 앱을 켜놓고 걸으면 (현재) 10m에 1원씩 기부금이 적립되고, 모아진 적립금은 후원아이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기부금은 후원기업의 CSR비용으로 지급되기 때문에 사용자들은 열심히 걷기만 하면 되겠죠. (아~! 15km/h의 제한속도가 있습니다.)

 

 

빅워크 사용방법

 

 

우선 빅워크 앱을 실행시키면 마스코트은 빅풋(설인 캐릭터)이 등장합니다. 스타트를 누르면 약간의 로딩이 지난 뒤 캐릭터가 걷기 시작하고 우측 상단에 거리와 적립금, 걸음으로 소모된 칼로리가 표시됩니다. 목적지에 도착한뒤 스톱을 누르면 적립이 끝나는데, 간혹 스톱을 누르지 않고 계속 켜놓는 경우도 있으니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빅워크의 각종 정보들

 

 

빅워크는 현재 15번째 아동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하단 '통'버튼을 누르면 후원 아이를 확인할 수 있고, 랭킹을 통해 기부왕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또, 걷고 있는 중에 맵을 선택하여 이동루트를 확인할 수 있지만 걸음이 끝난 후(스톱을 누른 뒤)에는 이동기록이 사라진다는 점도 기억해야 합니다.

 

 

내가 후원한 아이들은?

 

 

히스토리에서는 내 적립금과 걸은 시간을 날짜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동 중 GPS가 끊어졌다면 각 날짜별 noon이 빨간색으로 표시되는데, 이때 터치를 해야 적립이 됩니다. 또, 'more'에 있는 눈사람에서는 역대 후원 아이들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후원과 데이터요금 사이...

 

 

 

빅워크는 이동거리를 GPS로 측정합니다. 따라서 아이폰의 경우 백그라운드 APP을 활성화시켜야 합니다. 또, 소량이지만 데이터를 꾸준히 사용하기 때문에 데이터요금에 민감한 사용자라면 약간의 조절계획이 필요해보입니다. 그러나 걸으면서 기부한다는 아이템자체가 신선하고, 실제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이 빅워크앱을 통해 후원받는 다는 사실만으로도 충분히 사용할 가치가 있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