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목소리교정
스피치 발음에 효과적인 와이키키 발음교정기 가격

 

 

 

발음때문에 고민있던 분들 주목해주세요. 혹시 지금까지 발음교정을 위해 모나미 볼펜을 물고 연습했던 적 있으시죠. 저도 발음이 형편없어서 모나미볼펜을 입에 물고 살았던 적이 있는데요. 실리콘으로 제작된 발음교정기인 '와이키키'란 재미있는 물건이 있어서 살펴봤습니다.

 

 

 

와이키키는 혀의 근육을 단련시키고 유연성을 높여 좋은 발음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입니다. 혀 근육의 발달은 목소리교정에 도움이 되고, 영어 스피치 연습에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아마도 발음에 민감하셨던 분들은 비슷한 제품들을 사용해본 적이 있으시죠.

 

 

 

그 동안 발음교정기는 플라스틱으로 된 제품을 쉽게 볼 수 있는데요. 와이키키는 인체에 무해한 실리콘으로 되어 있습니다. 특히, 제품의 포장부터 아주 세련된 디자인을 엿볼 수 있는데요. 시중에는 12,0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요녀석이 바로 '발음교정기 와이키키'입니다. 도마뱀처럼 생겼네요.ㅎㅎ 제가 쓰던 발음교정기는 특별한 모양 없이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어 그저 그랬는데요. 와이키키는 생김새부터 귀엽고, 실리콘으로 되어 있어 입에 오래 물고 있어도 타 제품에 비해 많이 아프지 않습니다.

 

 

 

발음교정기가 필요한 이유는 혀 근육뿐만 아니라 복근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복근에 힘이 없는 사람들은 말할 때 입에 힘을 많이 준다고 합니다. 이런 분들이 발음교정기를 하면 입에 힘을 줄 수 없어서 자연스럽게 복근에 힘이 들어갈 수 밖에 없다고 하는데... 이런 원리라면 복근에서 우러나오는 목소리를 기대해 볼 수 있겠네요.

 

 

 

(혐오스럽더라도 이해를...ㅎㅎ)

지금 계속 연습중인데요.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와이키키의 다리부분을 어금니와 입고리 사이에 넣고 몸체 부분은 어금니로 고정하면 됩니다. 발음연습을 하다보면 발음교정기가 밀려나는 경우가 있으니 어금니로 잘 물어주세요.

 

 

 

발음이 좋지 않거나 혀 짧은 소리가 나는 이유는 혀가 바른 위치에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좀 더 세부적으로 보면, 자음은 혀의 움직임이 중요하고 모음은 입모양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혀 뿐만 아니라 입보양도 운동시키는 발음교정기가 가장 좋은 발음교정기가 되겠죠.

 

 

 

옛날 기억에 집에 있던 4B연필을 물어봤습니다. 아무리 찾아봐도 모나미볼펜이 없더군요. 볼펜을 물때는 필통에 있던 볼펜을 꺼내 열심히 닦아 쓰고, 이 자국이 난 볼펜으로 필기하고 했던 기억이 있네요.

 

 

혹시나 해서 사용후 살펴봤는데, 이 자국은 없습니다. 또, 인체에 무해한 실리콘이라서 물에 씻고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볼펜으로 연습할 때와는 차원이 다른 청결함을 느낄 수 있겠습니다.^^

 

 

와이키키 연습방법은 일단 와이키키를 입에 물고, 고개가 꺽이지 않은 상태에서 발음연습문장을 5회 반복합니다. 1회가 끝날때마다 1분정도 쉬면서 수분을 섭취하구요. 아침저녁으로 연습하면 효과가 좋습니다. 위 사진이 제품과 동봉해주신 발음연습문장인데요. 어려운 발음이지만 재미있게 연습할 수 있습니다. ㅎㅎ

 

 

 

마지막으로 와이키키를 너무 쎄게 물면 입 옆에 빨간 자국이 남을 수 있으니 조심하시구요. 발음교정기는 평소 사용하지 않던 혀의 근육을 사용하여 외국어 발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12,000원 투자가 아깝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