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액토즈
,
마징가 for kakao 2등신 마징가달린다!

 

 

 

따끈따끈한 신작 스마트폰 게임 [마징가 for kakao]입니다. 2등신 마징가가 달리는 런닝액션게임으로 비너스, 깡통로봇등의 다양한 로봇과 필살기, 마징가의 영원한 숙적인 아수라백작까지 등장하면서 옛추억을 되살리고 있습니다. '무쇠팔 무쇠다리 로켓트 주먹~! 인조인간 로보트 마징가Z'와 함께 달리는 마징가 게임을 살펴보겠습니다.

 

 

'달려라!마블'과 비슷한 마징가 게임

 

마징가 for kakao(이후 '마징가')는 '달려라! 마블'과 비슷한 게임성을 보여줍니다. 좌측에는 점프, 우측에는 공격버튼이 있어 달리면서 공격이 가능한 런닝액션을 보여줍니다. 여기에 인질구출이라는 독특한 컨셉을 넣어, 메탈슬러그의 느낌도 살짝 받을 수 있습니다. (아주 살짝입니다.)

 

 

또, 게임시작 전 골드나 보석을 사용하여 추가 캐릭터를 선택한 후 이어달리기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배우 짧기 때문에 단역(?)으로 만족해야 합니다.

 

 

아수라백작과 닥터헬, 기계수는 보스

 

마징가가 조무래기들을 처리하면 닥터헬과 아수라백작이 등장하면서 기계수(보스)가 등장합니다. 기계수의 상중하공격을 2단점프를 이용해 피하면서 공격할 수 있습니다.(기계수는 머리가 약점입니다.)

 

 

브레스트파이어는 어디로...?

 

 

마징가의 가슴아이콘을 3개 모으면 필살기를 사용할 수 있는데, 아쉽게도 브래스트파이어가 아닌 로켓트 주먹이 발사됩니다. 제트스크랜더와 합체하면 사용할 수 있을까요?(제트스크랜더는 기체강화를 하면 생깁니다.)

 

 

마징가 for kakao 로봇라인업

 

 

마징가 이외에도 아프로다이A, 보스로보, 비너스A, 겟타 드래곤을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상되는 추가 라인업은 그레이트마징가, 그렌다이저, 진게타, 마징카이저 정도 될까요? 어떤 로봇이 추가될지도 기대되는 부분입니다.(그런데 겟타 체인지는 어떻게 하려고...)

 

 

마징가 코스프레

 

상점에서는 슈퍼로봇 외에도 코스프레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라면머리부터 파마머리 등 다양한 코스프레 아이템이 있으며, 추가 속성도 얻을 수 있습니다.

 

마징가의 멋보다는 코믹에 초점을 맞춘 코스프레 같네요. 차라리 다른 필살기를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팔았다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도 남습니다.

 

 

 

로봇강화와 뽑기상

 

마징가에서 구매한 로봇은 강화를 할 수 있습니다. 무기강화와 기체강화 두가지로 나뉘는데 가격이 약 2.5배 차이가 나네요. 가장 중요한 연료업그레이드를 위해서는 기체강화를 해야 하는데, 가격이 상당하죠. 기체강화를 파츠별로 나누지 않는 점이 무척 아쉽습니다.

 

그 외에도 우정포인트와 골드를 사용하여 아이템뽑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름처럼 특별한 아이템이 나오진 않습니다.

 

 

세부적으로 아쉬움이 남는 마징가 for kakao

 

 

마징가는 부분적으로 아쉬움이 많이 남습니다. 우선 연료게이지가 너무 빨리 소모됩니다. 보석으로 추가연료통을 구매하지 않는 이상 기본으로 제공되는 연료를 가지고는 딱 1.5판까지 달릴 수 있습니다. 피버모드 역시 악당을 약 100마리 없애면 게이지가 다 채워지는데, 연료부족으로 인해 피버모드 역시 쉽게 볼 수 없습니다. 또, 캐릭터가 추가와 필살기의 다양성도 보완해야 할 점입니다. 가장 큰 문제점은 기존런닝게임과 특별히 다른점을 찾을 수 없다는 점입니다. 이미 여러 종류의 런닝게임이 출시되었기 때문에 마징가라는 캐릭터만으로 유저들을 잡기에는 힘들어보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