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안전한 비밀번호 생성하기, 비밀번호 안전성 검사 사이트

 

정보보안이 강화되면서 비밀번호의 중요성도 커지고 있습니다.

단순히 숫자만 입력하면 되던 비밀번호가

이제는 대문자/소문자, 숫자, 특수문자까지 요구하게 되었죠.

일반적으로 보안쪽에서 말하는 비밀번호는

앞서 말한 요소들(대/소문자, 숫자, 특수문자)에

8자 이상의 길이, 연속되지 않는 단어도 요구하고 있습니다.

그럼 대체 어떻게 비밀번호를 작성해야 안전할까요?

일반인도 쉽게 알 수 있는 비밀번호 안전도 검사사이트가 있습니다.

도메인 주소는 '하우 시큐어 이즈 마이 패스워드'

https://howsecureismypassword.net/

이 사이트의 검색바에 임의의 패스워드를 입력하면

얼마만에 뚫리는지 확인할 수 있는데요.

 

첫번째, 비밀번호를 4자리 숫자로 정하면

즉시(Instantly) 뚫린다고 하네요.

두번째, 9자리 소문자와 숫자조합을 정했더니

뚫리는데 7시간이 걸린답니다.

예전 네이트온 해킹이 이해가 되기도 하네요.ㅋㅋ

그러고 보내 배경색이 주황색으로 바꼈네요.

세번째, 9자리 대문자+소문자+숫자조합입니다.

아까보다 많이 늘어난 39일이 걸립니다.

일단 이렇게까지 해놓았다면 안심하셔도 되겠죠.

그래도 아직까지 주황색 배경입니다.

마지막, 대문자+소문자+숫자+특수문자입니다

길이도 11자리를 입력했더니 녹색이 떴습니다.

해킹시간도 4천년이나 걸린다네요.ㅋㅋ

입력한 패스워드의 해킹 시간뿐만 아니라

하단에 간단한 코멘트도 있으니

비밀번호의 안전성 검사가 필요할 때 이용해보세요.

참고로 이 사이트는 영어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