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휴지 나무젓가락으로 초간단가습기 만들기


점점 날씨가 추워지면서 집과 사무실의 난방이 올라가고 있습니다. 이렇게 생활공간의 온도가 올라가면 자연스럽게 찾는것이 가습기인데요. 커다란 가습기를 사용하다보면 청소도 해줘야 하고 부피도 크고 해서 불편할 때가 있습니다. 최근에는 물병에 가볍게 꽂아 사용하는 소형가습기도 등장하고 있는데요. 이것저것 신경쓸것 없이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어 사용하는 초간단가습기를 소개합니다.


재료는 아주 간단합니다. 물 담을 통, 나무젓가락, 휴지만 있으면 끝!! 저는 안방과 작은방에 하나씩 둘거라서 플라스틱 물컵과 락앤락 반찬통 2개를 준비했구요. 굴러다니는 나무젓가락과 휴지를 준비했습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일단 가습에 사용할 물을 적당히 담아둡니다. 그리고 여기에 나무젓가락을 올려 놓죠.


그리고 그 나무젓가락 위에 휴지를 올려 놓으면 끝. 사용하시던 머그컵, 물컵 다 가능하구요. 높이에 맞춰 휴지길이를 조절하시면 되는데요. 양쪽이 한칸이상 잠기도록 해주세요.


이번에는 조금 넓은 락앤락 통에 해보겠습니다. 이렇게 넓은 모양은 나무젓가락을 둘로 쪼개서 올려놓는게 좋구요. 넓이에 따라서 추가로 나무젓가락을 올려놓아도 좋습니다. 물도 적당히 채워주시구요.


똑같이 휴지를 올려주면 끝. 양쪽과 가운데 모두 잠기도록 해주세요. 제가 준비한 통에는 두루마리 휴지 5칸이 딱 좋았습니다. 가습기로 사용할 물통에 맞게 휴지길이를 맞춰주시구요. 크리넥스 처럼 질 좋은 휴지는 필요없으니 눈에 보이는것 아무거나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교체일은 편할때 하시면 되지만, 매일매일 휴지와 물을 교체하는게 좋을 듯 싶네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