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전세계 사람들포켓볼즐기자! 8 Ball Poll 리뷰


20대 초반 자장면 내기를 위해 어김없이 찾았던 당구장!! 이런 기억쯤 다들 있으실텐데요. 그렇게 열심히 연마한 4구는 연애를 하면서 자연스레 포켓볼로 종목이 바뀌곤 하죠. 오늘은 리뷰할 게임은 바로 포켓볼게임 <8 ball poll>입니다. 포켓볼은 우리나라보다는 외국이 더 인기라고 하는데요. 그럼 전세계 사람들과 포켓볼을 즐겨볼까요?


<8 ball poll>은 1대1, 토너먼트, 미니게임, 오프라인 연습(솔로)이 있습니다. 4구가 되었든, 포켓볼이 되었든간에 혼자치는 당구는 재미가 없죠. 그래서 인지 오프라인 연습게임은 별로 재미가 없습니다. 따라서 <8 ball poll>의 재미를 느끼시려면 1대1이나 토너먼트를 즐기시길 바랍니다.


<8 ball poll> 1대1 에는 참가비에 따라서 방이 나눠지는데요. 참가비는 작게는 25칩부터 많게는 500,000칩까지 됩니다. 게임에서 승리하면 참가비의 2배를 받게 되는데, 이 금액이 큰 방일수록 고수들이 많다는 점도 참고해야 하겠죠.  


게임을 시작하면 자동으로 배팅, 상대방, 선공이 정해집니다. 선공은 왼쪽 하얀색 선을 기준으로 흰공의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서 공의 회전을 정할 수 있고, 왼쪽 큐대를 밀었다 놓으면 공을 칠 수 있습니다. 보통 스마트폰에서는 왼쪽에 큐가 있지만, 태블릿처럼 화면이 클 경우에는 왼쪽 하단에 큐가 위치하기도 합니다. 또, 말풍선버튼을 누르면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있는 인사말을 전할 수 있습니다.


<8 ball poll>의 룰은 이렇습니다. 1번부터 7번까지는 솔리드(Solid), 9번부터 15번까지는 스프라이프(Stripe)로 나눠지니다. 처음 볼을 쳤을때 먼저 들어가는 볼과 같은 계열의 볼을 먼저 집어넣고, 마지막에 8번볼을 넣는 사람이 승리하는 게임입니다. 단, 자신의 볼을 모두 넣기 전에 8번볼을 넣으면 패배하게 되고, 마지막 8번볼이 들어가더라도 흰공이 같이 홀에 빠지도 패배하게 됩니다.


게임에서 승리하면 배당금을 받습니다. 이때 패배한 쪽에서 재대결(Rematch)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큰 화면에서 하면 더 재미있을것 같아서 넥서스7으로 접속해봤습니다. 판돈도 좀 올려서 참가비가 500칩인 게임을 해봤는데... 역시 잘하는 분들이 많더군요. 빠진 공을 보면 제가 11번공 하나 뺄 동안 상대방은 5개나 뺐습니다. 사실 11번 공도 상대방이 처음 볼을 깰때 넣은겁니다. 이대로 경기는 패배!!


<8 ball poll> 1대1을 뒤로한채 토너먼트에 돌입했습니다. 총 8명의 플레이어가 치르는 게임인데요. 저는 운좋게 결승까지 진출했네요. 토너먼트 게임도 참가비가 있는데, 200칩부터 10,000칩까지 있습니다. 런던을 제외하고는 참가비의 6배나 되는 상금을 주네요.


<8 ball poll>은 가이드라인이 제공되어서 내가 친 공이 어느방향으로 갈지 알 수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각만 잘 잡으면 한번에 역전도 가능한데요. 저도 상대가 5개 넣을 동안 한개도 못넣다가 한 방에 역전했습니다.


고수분들에게는 가이드라인이 조금 시시할 수도 있을텐데요. 판돈이 커지면 가이드라인이 사라지기 때문에 초반에 열심히 돈 모으시고, 나중에 가이드라인이 없는 맵(?)에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게임에 승리하거나 레벨이 오르면 돈(달러, 칩)이 쌓이는데요. 이것으로 쇼핑을 할 수 있겠죠. 포켓볼인 만큼 당연히 큐를 사야 하구요. 채팅메세지도 새롭게 꾸밀 수 있습니다.


<8 ball poll>의 큐를 봤더니 화려하네요. 각 큐마다 구매할 수 있는 레벨과 가격이 보이고, 큐의 능력치도 표시됩니다. Force는 힘, Aim은 조준점, Spin은 회전, Time은 볼을 치는 시간을 말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이스큐브가 가장 멋있어 보입니다.


<8 ball poll>샵에서는 채팅문구도 살 수 있습니다. 욕설채팅이 난무하는 요즘 채팅문구를 산다는 아이디어는 나름 괜찮은 것 같습니다.(다른 게임에도 이런게 있나요?)  


미니게임은 데일리스핀과 스크래치가 있습니다. 데일리스핀은 코인머신이고 스크래치는 같은 그림 3개가 나오면 해당 금액을 획득하는 게임입니다. 미니게임이지만 현금으로 플레이 하는게 아쉽네요. 금액을 낮추더라도 칩으로 할 수 있게 다른버전을 제공해주길 바랍니다.


<8 ball poll>은 당구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이 쉽게 재미를 느낄수 있는 게임입니다. 또, 여성분들도 쉽게 할 수 있는데요. 제 와이프가 처음하는데도 굉장한 실력(?)으로 이기더군요. 즐겨본 당구게임 중에서는 가장 괜찮은 게임이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